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규 확장 '격동' 공개, 테라포밍마스 게이머스데이 2019 성료

작성일 : 2019.09.23

 


테라포밍마스 게이머스데이 2019 = 게임조선 촬영

코리아보드게임즈(대표 정영훈)는 지난 21일 서울 서소문동에 위치한 시청한화센터에서 '테라포밍마스 게이머스데이 2019'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에 등록을 한 12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64명은 테라포밍마스 대회를 진행했으며, 나머지 64명은 최근 킥스타터 펀딩을 마친 테라포밍마스의 새로운 확장 '격동(Turmoil)'의 체험 플레이 시간을 가졌다.

테라포밍마스 대회는 4인 1조가 되어 64강 예선전을 펼쳤으며, 현장에서 파이널 진출자 16명을 가렸다. 파이널 진출에 성공한 선수는 오는 10월 19일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신규 확장 '격동'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 게임조선 촬영

테라포밍마스의 신규 확장 격동은 이전 확장과 마찬가지로 신규 기업이 추가되며, 새로운 콘텐츠로 행성계 사건과 신정부 출범, 당 활동 등이 생겼다. 이로 인해 기본판의 엔진빌딩 요소에 영향력 요소가 추가되면서 현장을 방문한 플레이어 중 일부는 해야 할 일이 많아진 만큼 난이도도 제법 올라간 것 같다고 평했다.

테라포밍마스 격동은 올해 초 해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를 통해 펀딩이 진행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신청한 사람에게는 이르면 10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발송될 예정이다.


격동에 새롭게 추가되는 기업 5종 = 게임조선 촬영


새롭게 추가되는 카드 = 게임조선 촬영


격동의 새로운 액션이 열리는 로비 = 게임조선 촬영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벤트 참여자 외에도 테라포밍마스 팬메이드 부스가 따로 운영됐다. 테라포밍마스 오거나이저를 출품한 인서트박스와 금속 큐브를 선보인 보드게임101, 마지막으로 아크릴판과 다양한 미니어처를 선보인 보드케이브가 각각 참여했다.


오거나이저와 3D 타일 등을 선보인 인서트박스 = 게임조선 촬영


금속 자원 큐브를 선보인 보드게임101 = 게임조선 촬영


아크릴 타일 선보인 보드케이브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