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순위] 평범한 RPG는 가라, 라이즈오브킹덤즈, 오늘도우라라 모바일 상위권 점령

작성일 : 2019.09.20

 

■ 비슷하면서도 다른 모바일에서 만나는 유사 문명, 라이즈오브킹덤즈

라이즈오브킹덤즈는 순식간에 14계단을 타고 올라가며 다른 쟁쟁한 모바일 게임들을 모두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문명과 같은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에 근간을 두고 있지만 게임성 자체는 클래시오브클랜을 벤치마킹하여 훨씬 가볍게 만들었고 연맹을 통한 협동 플레이나 각 문명에 할당된 지도자(사령관)에 대한 역사 고증도 생각 이상으로 완성도가 높아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인기 탤런트인 하정우를 섭외한 광고가 명절 연휴 기간 동안 TV를 점령하다시피 했고 한국 유저들을 대상으로 특별 캐릭터인 선덕여왕을 증정하는 공격적인 마케팅도 눈여겨볼 만한 부분이다.

■ 오늘도 즐거운 원시 라이프, 오늘도우라라

엑스디글로벌의 오늘도우라라도 비교적 빠르게 상위권에 안착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전투가 조작이 들어가지 않아 자동으로 이뤄지는 방치형 게임이지만 다양한 부족의 다양한 직업으로 만들 수 있는 파티 구성의 즐거움과 펫, 스킬북 등 파고들기가 가능한 육성요소가 오늘도우라라의 주된 흥행 포인트로 보인다.

공룡이나 야수를 사냥하면 그냥 1회성으로 아이템 긁어모으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를 또 다른 사냥감을 잡기 위한 미끼로 활용하거나 요리를 하여 보존하기, 암시장에 내다 팔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등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원시 헌팅 라이프라는 독특한 장르를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짜임새 있는 콘텐츠로 돋보이게 하는 것도 인상적이다.

■ 메마름의 시대와 함께 돌아온 패스오브엑자일

신규 리그(시즌)인 메마름의 시대가 시작되면서 패스오브엑자일의 순위가 크게 상승했다.

역병이라는 콘셉트에 충실하게 소환수의 레벨당 능력치 상승폭이 크게 오르거나 소환수를 제어할 수 있는 보조젬, 초중반 빌드인 독과 지뢰를 후반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메커니즘을 재조정했는데 그 덕분에 관련 직업인 네크로맨서, 어쌔신, 사보추어의 점유율과 인기가 치솟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리그의 주요 기믹은 '곰팡이 종양'으로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정신 역경 감염 몬스터를 냉각, 감전, 기절, 화상 등 다양한 기믹을 가지고 있는 방어 타워와 함께 막아내는 타워 디펜스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성유는 강력한 인챈트를 제공하기 있어 수많은 복귀 유저들이 열심히 레이스에 참여하는 중이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

  • nlv76 사사라
  • 2019-09-21 23:19:17
  • 광고만 봐서는 뭔겜인지 감도안잡히는 라이즈오브킹덤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