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NHN, 임직원이 주인공 되는 나눔 활동! 지역 기반 사회공헌활동으로 꽃피다

작성일 : 2019.09.19

 

[자료제공 = NHN] 종합 IT 기술기업을 지향하는 판교 테크노밸리 대표기업 NHN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리틀액션’과 회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 이렇게 투트랙으로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 있다. 

■ 임직원 스스로가 주인공! 헌혈과 입지 않는 옷 나눔 등 ‘리틀액션’ 캠페인 본격 시작

NHN은 2019년 4월, 전 계열사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는 ‘리틀액션(Little Action)’ 나눔 캠페인을 시작했다.

리틀액션은 작은 움직임이 큰 기쁨을 만든다는 의미를 갖고, ▲내가 가진 것을 통해, ▲부담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NHN만의 나눔 캠페인이다. 나눔 프로그램을 공지해 NHN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고, 활동 별 참여자에게 각각의 디자인으로 제작한 ‘액션배지(action badge)’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리틀액션은 ‘헌혈버스 타기’였다. NHN의 플레이뮤지엄 사옥 후문에 배차된 2대의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헌혈버스에서 이틀간 200여명의 NHN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상당 수의 참여자는 3500원 상당의 헌혈기부권으로 또 한 번 나눔을 실천했다.

NHN은 리틀액션의 두 번째 프로그램인 ‘입지 않는 옷 나누기’ 행사를 7월 8일부터 11일까지 성황리에 진행한 바 있다. 이 행사는 평소 안 입는 옷을 임직원들에게 기부 받아 관련 기관에 전달하는 형태로 이뤄졌으며, 4일간 총 140여명의 NHN 임직원이 기부에 동참했다. 

개인 별 기부를 제외하고 사내에서만 수거된 의류는 약 50박스에 이르며, NHN은 이 옷들을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와 비영리단체 ‘열린옷장’에 기부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 ‘꽃신 마을부엌’과 ‘청소년 덕후생활’ 등 지역 사회 기반의 사회공헌 활동 전개

NHN 회사 차원에서도 ‘꽃신 마을부엌’과 ‘청소년 덕후생활’ 등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꽃신 마을부엌’은 지역사회의 신뢰를 기반으로 공익활동기관의 취사시설을 공유부엌으로 활용, 어르신들의 사회관계 형성을 돕고 식생활 안정과 뇌인지 건강 증진을 추구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뜻한다. ‘꽃신’은 ‘꽃피는 신뢰’의 줄임말이며, 어르신들이 겪고 있는 삶의 문제를 지역사회 신뢰 형성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사업 취지를 담고 있다.

이 사업을 위해 NHN엔터테인먼트는 성남시 이로운재단, 서울대 인지과학연구소, 극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 및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 사회 어르신들의 건강권 보장 및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2018년 1월 ‘성남 어르신 네트워킹 발대식’을 가진 바 있다.

성남 태평2동과 중앙동 등 성남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꽃신 마을부엌 개소에 힘입어 노인 분들의 뇌인지 건강 증진은 물론, 마을 공동체 형성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청소년 덕후생활’은 NHN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지역 청소년 대상 문화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 분야에 전문 역량을 갖춘 청소년 또는 성인 전문가들이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여가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직접 구성, 청소년들의 올바른 여가 문화를 지원한다.

작년에 이어 2년째 운영되고 있고, 올해 참가대상과 사업규모를 확대·운영하며 올해 초 10명의 ‘청소년 덕후단’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바 있다. 이 청소년들은 자신의 취미활동을 넘어선 전문적 수준의 기술과 지식들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재능기부 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2019 청소년 덕후생활’은 단대우리지역아동센터, 부흥지역아동센터, 새롬지역아동센터, 놀이세상지역아동센터 등과 관내 10개 고등학교가 함께 할 계획이며, 주요 내용으로는 핸드메이드 공예품 제작, 유튜브 크리에이터, 아날로그 감성 필름카메라, 도자기 제작 체험과 웹디자인, 소프트웨어 개발, 드론, 창업마케팅, IT관련 발명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했다.

NHN 관계자는 “기업과 지역 사회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관점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운영 중”이라며 “때로는 회사가 주체가 되고, 때로는 직원 스스로가 주인공이 되어 나눔의 의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