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이거 혹시 실사야? 역대급 커스터마이징 갖춘 '검은달'

작성일 : 2019.09.20

 

PC 및 콘솔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세부 묘사가 가능한 캐릭터 외형 커스터마이징이, 점차 모바일 플랫폼으로 건너오고 있다.

과거, PC 및 콘솔 기기에 비해 모바일 기기의 성능이 크게 떨어질 때에는 뛰어난 그래픽, 그리고 외형의 세부적 묘사는 결코 상상도 할 수 없었다. 하지만 점차 모바일 기기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모바일 MMORPG 작품에 캐릭터 외형 커스터마이징 콘텐츠의 수준도 점차 상승하고 있다.

이제는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PC와 콘솔 수준의 캐릭터 외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다는 뜻이다. 모바일 플랫폼 현존 최고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은 라인콩코리아가 국내 서비스하는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에서 찾아볼 수 있다.

검은달의 캐릭터 외형 커스터마이징은 가히 최고 수준이라 할 수 있는데, 차세대 엔진 기술인 'Messiah' 덕택에 고화질 그래픽을 구현 가능했기 때문. 실제로 커스터마이징 시에 확인 가능한 캐릭터의 얼굴은 실사에 가까우며 자연스러운 눈동자 움직임과 눈 깜박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실제 인물 사진을 업로드해 AI가 해당 사진과 최대한 비슷하게 캐릭터 얼굴을 커스터마이징해주는, AI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도 존재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사전 체험에서는 AI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 이외에도 자신이 만들어놓은 커스터마이징 작품을 코드 복사를 통해 저장해놓을 수 있고, 이를 다시금 불러와 적용시키는 기능도 마련돼 있다. 추가로 자신이 만든 캐릭터 외형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검은달의 뛰어나면서도 섬세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좀 더 면밀히 살펴보도록 하자. 

캐릭터의 성별 및 체형은 성인 남성과 여성, 아동 남성과 여성으로, 총 네 가지가 있다. 각 문파마다 성별 및 체형이 결정돼 있으므로 문파의 전투 스타일보다는 외형을 중시한다면 잘 선택해야 한다. 

화산 및 암향 문파는 성인 남성 및 여성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소림과 무당 문파는 성인 및 아동 남성 캐릭터로 고정돼 있다. 다음으로 운몽 문파는 성인 및 아동 여성 캐릭터가 존재하며 마지막으로 청해는 아동 남성 및 여성이 준비돼 있다.

문파를 선택했다면 본격적으로 캐릭터 외형 커스터마이징에 돌입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프리셋이 존재하는데, 신생판 및 고전판이 있다. 신생판은 좀 더 세련된 외형 및 화장을 한 캐릭터 얼굴이며, 고전판에서는 클래식한 커스터마이징이 준비돼 있다. 

프리셋에서 기본 얼굴을 선택한 후에 이용자가 직접 세부 조정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데, 프리셋의 외형도 매우 완성도가 뛰어나므로 커스터마이징에 자신이 없는 이용자라면 그대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 

세부 커스터마이징은 머리와 이목구비, 그리고 화장, 초기의상 등 4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머리/얼굴 카테고리에서는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을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데, 덕분에 광대를 높인다든지, 이마를 돌출시킨다든지, 턱을 날렵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머리에서는 헤어 스타일을 결정하고 앞머리와 뒷머리의 길이, 뻗침 정도를 설정할 수 있다.

이목구비에서는 눈 주변부와 눈썹, 코, 입, 귀의 형태를 세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캐릭터 외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이목구비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인상이 크게 달라지고 외형도 가장 변화가 크다. 입모양 설정에서 캐릭터가 혀를 내밀고 다니도록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은 재미있는 요소다.

화장에서는 눈썹과 눈, 눈동자, 입술, 문신, 피부 주름 등에 변화를 줄 수 있다. 눈썹에서는 속눈썹의 형태와 눈화장의 형태 및 색상, 진하기 정도를 결정할 수 있으며 눈동자는 어떤 콘택트 렌즈를 착용할지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홍채와 동공의 색부터 렌즈의 형태까지 정할 수 있으므로 자유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입술은 입술의 모양과 어떤 화장을 할지 선택 가능하며, 색상도 이용자의 취향에 맞게 정할 수 있다. 얼굴에 문신을 새기는 것도 가능하며, 피부의 주름과 검버섯 등을 추가해 캐릭터 외형을 노인으로도 커스터마이징해볼 수 있다. 추가로 눈꺼풀과 볼, 입술에 펄 화장을 씌워 화룡정점을 찍는다. 

의상 탭에서는 캐릭터가 게임 내 최초 등장 시에 착용하고 있을 옷을 선택할 수 있는데, 사전 체험 기간 중에는 아쉽게도 1종만 준비돼 있다.

'무한 자유 세계'를 표방하는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 캐릭터 외형 커스터마이징에서도 그들이 추구하는 지향점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어떤 모바일 작품보다도 뛰어난 그래픽과 외형 세부 설정 기능으로 이용자에게 자신만의 취향과 매력,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