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한빛소프트, 4차 산업혁명 전문강사 양성 지원 한국교육능력진흥원과 코딩교육 등 협력 MOU

작성일 : 2019.09.17

 

[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게임을 넘어 종합 IT 솔루션 회사로 도약하고 있는 한빛소프트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전문 강사 양성에 적극 나선다.

한빛소프트는 한국교육능력진흥원(구 한국방과후교육진흥원)과 4차 산업혁명 교육 관련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교육능력진흥원은 2014년 설립한 평생교육 전문 기관으로  한국코딩아카데미와 한국드론교육아카데미를 운영하며 4차 산업혁명 교육관련 강사 양성에 힘쓰고 있다. MOU는 한빛소프트가 진흥원에 교육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강사 교육 프로그램 및 소속 강사를 지원하는 게 골자다.  

한빛소프트는 수년 전부터 4차 산업혁명 관련 연구 개발에 역량을 쏟아 왔다. 특히 드론 사업은 자회사인 한빛드론을 통해 5G 이동통신 시대에 맞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빛드론은 SK텔레콤과 영상관제 및 원격제어 솔루션 총판 계약에 이어 '불법 드론 조기 탐지 및 대응 시스템 구축 산학정 업무협약'(MOU)도 체결해 사업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울러 국가 공인 자격증 수업을 위한 드론 교육 및 서비스, 드론 관련 문화콘텐츠 분야, 정부기관 및 지자체의 특수목적 드론 솔루션 제공 등 전방위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코딩 교육의 경우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가 '씽크코딩 주니어'를 본격 론칭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과 제휴 및 서비스 영역을 확대 중이다. 최근에는 서울 개봉중학교의 소프트웨어(SW) 자유학기제 수업에 씽크코딩이 도입됐다.

한빛소프트는 한국교육능력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올바른 인재를 적기에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교육능력진흥원 관계자는 "4차 산업 관련 교육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인만큼 한빛소프트와 뜻을 모아 교육의 획을 그을만큼 의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의 상호 제반사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보교류 및 활동, 상호 성공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홍보와 인프라 공유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