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직관적이고 세련되어진 UI, 스팀 라이브러리 베타 버전 17일 업데이트

작성일 : 2019.09.05

 

'밸브 (Valve)'는 PC 게임 플랫폼 '스팀 (Steam)'의 뉴스 페이지를 통해 게임 라이브러리 베타 버전을 오는 17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스팀 라이브러리의 베타 버전에서는 보유한 게임을 보여주는 방식이 바뀌어, 보다 플레이하려는 게임에 빠르게 접근하도록 변경되며, 게임의 업데이트 여부 및 신규 이벤트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스팀에 등록된 친구가 현재 어떤 게임을 플레이 중인지도 쉽게 확인 가능하며 업데이트를 통해 무엇이 바뀌었는지 보여준다.

변경되는 라이브러리에서는 게임의 주요 뉴스와 최근 플레이 게임, 최근 친구가 즐긴 게임 등이 배너 형태로 보여지며, 좌측의 게임 목록에서는 자신이 즐겨찾는 게임과 각종 분류를 통해 나열된다. 또, 필터 기능을 통해서 목록의 순서를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 목록에 카테고리가 추가되고 주요 게임을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 밸브 제공

특히 좌측 게임 목록에서 특정 카테고리를 선택할 경우, 우측의 메인 페이지 공간에 카테고리 내 포함된 게임의 메인 이미지가 나열되며, 마우스 포인트를 오버할 경우 해당 게임을 언제 마지막으로 플레이했는지, 그리고 총 몇 시간을 플레이했는지 보여진다.


훨씬 세련된 주요 게임 목록 = 밸브 제공

또, 좌측 게임 목록에서 특정 게임을 선택했을 때에는 해당 게임의 주요 정보가 보여지며 페이지 상단의 초록색 'PLAY' 버튼을 통해 게임에 접속한다. 주요 정보에서는 주요 업데이트 사항과 커뮤니티 콘텐츠, 친구가 달성한 도전 과제 등이 나타난다. 게임의 주요 정보 외에도 페이지 우측에는 최근 해당 게임을 플레이한 친구와 게임을 보유한 친구, 해당 게임 구매를 원하는 친구가 보여지며 그 밑에는 선택된 게임의 도전 과제 현황이 있다.


게임의 세부 정보 페이지도 새롭게 바뀐다 = 밸브 제공

주요 정보에서 업데이트 사항을 선택할 경우, 부가적인 페이지가 팝업돼 깔끔하면서도 핵심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형태다. 


게임의 업데이트 정보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 = 밸브 제공

밸브는 이번 스팀 게임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외에도 개발자의 이벤트 및 공지 사항 작성을 위한 새로운 편집기 도구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