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올 한해 기대작, 여기 다 모인다, 'TGS2019' 주요 출품작 정리

작성일 : 2019.08.29

 

일본 최대의 게임 행사 '도쿄게임쇼2019(TGS2019)'를 앞두고 주요 게임사들이 공식 채널을 통해 출품작을 공개하고 있다.

도쿄게임쇼는 일본의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소프트 협회'가 주최하는 게임 행사로 미국의 'E3' 및 독일의 '게임스컴'과 함께 세계적인 게임 행사로 손꼽힌다. 일본 최대의 게임 행사인 만큼 '스퀘어에닉스'와 세가, '캡콤', '코에이테크모' 등 일본 내 많은 게임 회사들이 작품 준비에 나섰다. 

이번 도쿄게임쇼는 지난 행사들과 마찬가지로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며, 일반 전시는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공개된다. 655개의 게임회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게임 전시 외에도 코스프레와 E스포츠, 상품 판매 등 다양한 게임 이벤트가 준비돼 게이머들에게 풍족한 즐길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 RPG명가 스퀘어에닉스, 파이널판타지7과 드래곤퀘스트11S로 귀환

- 파이널판타지7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중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파이널판타지7(이하 파판7)'이 리메이크된다.

리메이크 제작에는 원작 디렉터인 노무라 데츠야를 비롯한 대부분의 기존 제작진이 참여한다. 시리즈 최초로 3D 모델링을 선보였던 파판7은 언리얼 엔진4를 통해 리메이크되며, 스토리가 일부 변경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JRPG에서 액션 RPG에 가까운 전투 방식으로 변경되는 등 다양한 시스템 변화로 원작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파판7 리메이크는 2020년 3월 3일, PS4를 통해 출시된다.

- 드래곤퀘스트11S

일본을 대표하는 RPG 중 하나인 '드래곤퀘스트' 시리즈의 최신작 '드래곤퀘스트11S(이하 드퀘11S)'가 스위치로 출시된다. 드퀘11S는 '드래곤퀘스트11(이하 드퀘11)'에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 완전판으로 한국어 출시가 결정됐다.

드퀘11S에는 시나리오 및 캐릭터별 스토리, 오케스트라 음원 등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며, 필드를 걸을 때 동료가 따라오는 등 소소한 부분에서도 변화가 생긴다. 또한 드퀘11의 3DS 버전처럼 3D 모드와 2D 모드 간 변경으로 고전 드래곤퀘스트 스타일로 플레이 할 수도 있다.

드퀘11S는 9월 27에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되며, 지난 21일 부터 저장 데이터를 제품판으로 인계할 수 있는 체험판이 닌텐도 e샵으로 배포 중이다.

■ 세가, 소닉과 함께 새로운 올림픽 준비 중

- 마리오&소닉AT도쿄2020올림픽

세가는 마리오&소닉 올림픽 시리즈의 최신작 '마리오&소닉AT도쿄2020올림픽'의 도쿄게임쇼 출전을 결정했다

마리오&소닉AT도쿄2020올림픽은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육상과 수영, 축구, 복싱 등 주요 종목이 마련돼 있다. 또한 원반던지기나 카누와 같이 전작에서 삭제된 종목이 복귀하거나 마루나 스케이트보드 등 새로운 종목이 추가된다.

이번 작품에서 주목할 점은 1964 올림픽 버전의 '클래식' 모드로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도트로 그려진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공식 영상을 통해 현재까지 마리오와 루이지, 피치, 쿠파, 키노피오, 소닉, 테일즈, 너클즈, 닥터 에그맨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추가적인 도트 캐릭터가 있을지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클래식 모드로 즐길 수 있는 경기는 100M 육상 경기와 유도, 사격 등 일부 종목으로 제한된다.

마리오&소닉AT도쿄2020올림픽은 11월 1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된다.

- 페르소나5더로얄

세가는 아틀라스가 제작한 JRPG '페르소나5'의 정식 확장판인 '페르소나5더로얄(이하 P5R)'를 도쿄게임쇼에 출품한다.

P5R의 가장 큰 변화는 신규 캐릭터 추가다. 새로운 동료 '요시자와 카스미'는 날카로운 검과 산탄총을 이용해 공격하며, 신규 페르소나 '상드리용'을 사용한다. 또 다른 신규 캐릭터 '마루키 타쿠토'는 주인공 일행의 새로운 조력자로 고문관이라는 새로운 아르카나 커뮤니티를 담당한다.

캐릭터 추가 외에도 신규 지역 및 새로운 기술, 이동 시스템, 애니메이션이 추가되며, P5R을 통해 본편에서 공개되지 않은 3학기 스토리가 밝혀진다고 한다.

P5R은 10월 13일 PS4를 통해 일본에 출시되며, 한국은 한국어화 진행 후 2020년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연이은 흥행으로 주목받는 캡콤

-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캡콤은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월드'의 최신 확장판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이하 아이스본)'의 도쿄게임쇼 참가를 밝혔다. 아이스본은 신규 지역 '바다 너머 극한지'를 배경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작품 메인 몬스터인 '이베르카나'나 '버프바로', '브란토도스' 등 신규 몬스터는 물론, 과거 시리즈의 메인 몬스터 '티가렉스'와 '브라키디오스', '디노발드'가 새롭게 참전한다. 여기에 원작 몬스터헌터월드에 등장한 몬스터의 아종들도 새로운 모델링 및 모션과 함께 아이스본에 추가된다.

또한 모든 무기에 새로운 모션 및 연계가 늘어나며, 신규 액션 '클러치 클로' 추가로 몬스터 움직임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됐다.

아이스본은 도쿄게임쇼 개최보다 이른 9월 6일에 출시된다. 이에대해 츠지모토 프로듀서는 게임스컴 인터뷰에서 도쿄게임쇼를 위한 이벤트를 구상중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 록맨제로&젝스더블히어로콜렉션

캡콤은 이번 도쿄 게임쇼에서 록맨 제로 시리즈와 ZX 시리즈의 합본 이식작 '록맨제로&젝스 더블히어로콜렉션(이하 제로젝스)'의 시연 기회를 제공한다.

제로젝스는 록맨 제로 시리즈의 네 작품과 록맨 ZX 및 록맨 ZX 어드벤트를 합친 이식작이다. 이식작임에도 불구하고 스토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시나리오 모드'나 게임 중간에 세이브가 가능한 '어시스트 세이브'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갤러리나 뮤직 플레이어 등 게임 외적인 요소도 한층 강화돼 다양한 방법으로 제로 젝스를 즐길 수 있다.

제로젝스는 2020년 1월 23일 PC와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된다.

■ 삼국지 신작으로 돌아온 코에이테크모

- 삼국지14

코에이테크모는 도쿄게임쇼에서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14'의 시연회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코에이테크모는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14의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기존 삼국지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난세의 군주가 되어 천하를 통일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로, 시대를 호령한 영걸들과 함께 자신만의 세력을 구축할 수 있다. 에치고야 프로듀서는 인터뷰를 통해 전체적인 게임 흐름은 '삼국지9'와 '삼국지11'을 바탕으로 하며, 삼국지 시리즈 본연의 '나라 뺏기의 즐거움'을 느낄수 있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삼국지14는 이번 겨울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나 아직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다. 코에이테크모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도쿄게임쇼 기간인 9월 12일에 내정 시스템을 공개할 것으로 예고했으며, 행사 현장에서는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사양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 라이자의아틀리에

거스트의 유명 RPG 아틀리에 시리즈가 새로운 작품 '라이자의아틀리에'로 돌아온다.

라이자의아틀리에는 이전 작품과 다르게 알란드와 황혼, 신비같은 시리즈 부제 대신 '난세의 왕녀와 비밀의 은신처'라는 부제를 사용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기존 아틀리에 시리즈 달리 새로운 조합 및 채취 시스템이 등장할 것으로 밝혔다.

시스템 변화와 별개로 주인공 '라이자'의 캐릭터 디자인이 아틀리에 팬덤에서 큰 화제가 됐다. 기존 시리즈와 달리 몸매를 강조한 일러스트로 표현됐고, 이 일러스트를 3D 모델링으로 완벽하게 재현해 많은 팬의 호평을 받았다.

라이자의아틀리에는 PC와 PS4,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9월 26일 출시되며, 한국 출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성수안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