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테라클래식', 티끌모아 대박 능력치! 코스튬 모을수록 전투력 상승

작성일 : 2019.08.27

 

카카오서비스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PRG '테라클래식'은 전투 외 콘텐츠 이용으로도 캐릭터의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라클래식은 여타 MMORPG 작품과 비슷하게 기본적으로 레벨업과 상위 장비 획득, 장비 강화, 스킬 레벨업 등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전투력을 높인다. 그리고 하나 더. 테라클래식의 캐릭터 성장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코스튬' 수집을 통해 매력도를 올리고, 일정 매력도 수치를 달성하면 높은 수치의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공격력 증가 등의 능력치 옵션이 부여된다.

게임에서의 코스튬이라하면, 단순히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형태이거나 여타 아이템 및 장비를 통해 부여받지 못하는 보조적인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또, 공격력과 방어력, 생명력 등의 기본 능력치를 높여준다고 하더라도 수치가 높지는 않은 편.

이에 반해 테라클래식의 코스튬은 생각 이상으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코스튬을 장착한다고 해서 능력치가 오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코스튬을 수집할 때마다 매력도가 높아져 특정 수치를 달성하면 능력치가 부여되는 콜렉션 형태로, 매력도 200 달성 시, 공격력 +6/ 방어력 +1/ 생명력 +285가 주어진다. 높은 수준의 수치가 부여되지는 않는 느낌.

하지만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테라클래식의 코스튬은 콜렉션 형태이므로 코스튬을 모으면 모을수록 점차 매력도가 증가해 능력치가 누적으로 상승하게 된다. 가장 마지막 매력도 목표치인 32,000을 달성할 경우 무려 공격력 +346/ 방어력 +108/ 생명력 15,675/ 공격력 증가 + 2%의 추가 능력치가 부여된다. 이렇게 보면 결코 무시하지 못할 수준.

다시 말해서 꾸준히 코스튬을 수집하다보면 자연스레 높은 능력치를 보너스로 부여받게 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코스튬은 의상과 모자, 무기로 나눠져 있으며 희귀 등급 코스튬을 입수할 시 매력 100, 서사 등급은 400, 전설 등급은 1,200이 주어진다. 

만약 이미 획득한 코스튬을 또다시 획득했다면 분해 기능을 통해 '코스튬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코스튬 포인트를 모아서 잡화점에서 자신이 원하는 코스튬을 구입 가능하다.

물론 다른 이용자가 획득하지 못한 코스튬을 장착해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것은 덤. 전설 의상의 경우 주변에 특수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더욱 유니크하다. 추가로 탈색약과 찬란한 염색약을 사용해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색상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아래는 각 클래스 별로 코스튬 의상을 장착한 모습이다.

 

- 섀도 헌터

- 썸머파티 수영복

- 모던 캠퍼스 룩

- 마르샤 블랙 속옷

- 캐주얼 모던 룩

- 가죽 재킷

- 애프터스쿨 스위밍룩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