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제2회 부산광역시장배 전국 직장인 e스포츠 대회 성료

작성일 : 2019.08.27

 

[자료제공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부산광역시장배 전국 직장인 e스포츠 대회」가 356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직장인들의 소속감 고취 및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개최한 이번 e스포츠 대회에서 ‘삼일PwC’가 ‘스타크래프트’ 우승을, ‘KT’팀, ‘부산시설공단’팀이 올해 새롭게 추가된 ‘카트라이더’, ‘무한의 계단’ 종목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른바 직장인들의 ‘민속놀이’라고도 불리는 ‘스타크래프트’ 종목에서는 서울, 경기, 대구 등 전국 각지의 전국 각지의 기업들이 참여하였으며, ‘LG유플러스’, 현대자동차‘ 등 총 99개팀 297명이 신청하였다. 본 대회에서는 풀리그 및 토너먼트 진검승부를 거쳐,  ‘삼일PwC(소속 : 삼일회계법인)’팀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좋은날(소속 : 좋은날노래타운)’팀이, 3위에는 ‘맨크조크야(소속 : 부산광역시청)’팀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스타크래프트’와 달리 ‘카트라이더’ 종목의 경우, 여성 참가자들의 비율이 30%에 달하였으며, 활약 또한 우수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대회 결과, 토너먼트 대결에서부터 파죽지세의 기세로 올라온 ‘KT(소속 : KT)’팀이 최종 우승을 거뒀으며 준우승에는 ‘튜토리얼(소속 : 넥슨커뮤니케이션즈)’팀이, 3위는 여성 참가자가 포함된  ‘팜코브(소속 : 팜코브)’팀이 차지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부산지역 대표게임 ‘무한의 계단’을 가지고 경합을 치렀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부산시설공단(소속 : 부산시설공단)’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아울러 여성 참가자 2명으로 이루어진 ‘그냥놀러옴(소속 : 넥슨커뮤니케이션즈)’팀이 준우승을, ‘부산교통공사(소속 : 부산교통공사)’팀이 3위를 차지했다.

스타크래프트 우승팀에게는 부산광역시장상과 더불어 1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올해 시범 종목에 해당하는 카트라이더 우승팀에게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과 150만원이, 무한의 계단 우승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대회에 참가한 ‘삼일PwC(소속 : 삼일회계법인)’팀 참가자 윤영주 씨는 “취미로 직장동료들 끼리 가끔 게임을 하곤 했는데 우연히 대회에 참가해 우승까지 차지하게 돼서 기분이 너무 좋다”며 “2박 3일 동안 부산에서 숙박훈련을 하며 연습한 보람이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프로 못지않은 열정과 실력을 갖춘 참가자 분들을 보며 단순 취미로 게임을 하는 일반 직장인 분들이 맞나 싶을 정도로 감동을 받았다”며 “이번 행사를 비롯해, 하반기에는 대학 클럽(동아리) 대항전을 새롭게 준비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부산시에서는 e스포츠가 풀뿌리 생활체육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선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