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PS4도 접수! '검은사막' 출시, 모바일로 재해석! '에오스레드' 28일 출격

작성일 : 2019.08.23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린 국산 MMORPG '검은사막'이 PS4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총 3일 간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진행한 바 있는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이 27일 출시할 예정이며, 에이치투인터렉티브의 '컨트롤'이 PS4와 Xbox One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에오스레드' 또한 CBT를 마치고 28일 출시될 에정이며, 애플 앱스토어(iOS)가 사용자 연령 인증 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만 18세 이상 성인용 게임인 '피망 맞고/ 포커', '한게임 포커/ 섯다/ 신맞고' 등이 일제히 출시됐다.

■ 검은사막 (PS4 플랫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펄어비스의 PC MMORPG '검은사막'을 23일부터 PS4 플랫폼으로도 이용 가능하게 됐다. 글로벌로 출시되는 검은사막 PS4 버전은 4K 화질의 그래픽과 완성도 높은 액션성, PS4 환경에 최적화된 UI,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 박진감 넘치는 논타겟팅 전투 액션이 특징이다. 

이미 이용자와의 소통에 있어서 합격점을 받은 펄어비스임에 따라, 게임 운영 부분도 기대할만하며, 할리우드의 유명 여배우 '메간 폭스'가 티저에 출연하면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제로 PS4 공식스토어에서는 5점 만점에 4.5점의 리뷰 점수를 받으면서 타이틀의 완성도를 증명하고 있다. 검은사막 PS4 버전은 총 6개 언어 (영어, 독일어, 불어, 스페인어, 한국어, 일어)를 지원한다.

■ 컨트롤

에이치투인터렉티브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컨트롤'이 28일 PS4와 Xbox One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컨트롤'이라는 타이틀명 답게, 플레이어는 컨트롤을 사용해 이세계의 위협과 맞서 싸우게 되며, 3인칭 시점으로 즐기는 액션 어드벤처임에 따라 더욱 더 자유로우면서도 풍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은 다양한 오브젝트를 실시간으로 이용해 주인공 외 다른 인물들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풀어나가게 된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높은 자유도의 초능력 액션이 핵심이며,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환경에서 전투를 펼치므로 매번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 미르의 전설2 어게인

많은 게이머의 추억을 강제 소환해줄 '미르의전설2어게인'이 27일 출시된다.

미르의전설2어게인은 원작인 '미르의전설2'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과거 원작의 재미와 함께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이유있는 변화로 게이머를 맞이한다. 특히 원작의 오픈 필드 구조와 캐릭터, 방대한 세계관, 대규모 공성전을 고스란히 재현했으며, 모바일 환경에 맞는 각종 콘텐츠를 추가해 시대의 흐름을 놓치지 않았다.

이미 CBT를 통해 많은 게이머로부터 완성도를 인정받은 상태이며, 탄탄한 원작을 재해석한 작품임에 따라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원작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은행나무골', '사북성', '비천성' 등을 모바일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 에오스 레드

넷블루게임즈가 '미르의전설2'를 모바일로 재해석했다면, 블루포션게임즈는 PC MMORPG '에오스'를 모바일로 다시 구현했다.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레드'는 원작인 에오스를 잇는 모바일 MMORPG로써, 원작의 세계관을 토대로 새로운 이야기를 구성한 작품이다. 에오스레드의 가장 큰 특징은 개인 및 집단 간의 '협동' 및 '차별'인데, 이말인즉슨 이용자 간 협력을 통한 파티 콘텐츠와 반대로 경쟁을 즐길 수 있는 PvP 콘텐츠가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준비돼 있음을 의미한다.

특히 최대 7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협력 콘텐츠와 최대 200명이 즐기는 PvP 콘텐츠가 마련돼 있음에 따라 많은 게이머가 기대하고 있는 타이틀이다.

에오스레드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28일 정식 출시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