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이집트 2019 개최 발표

작성일 : 2019.08.23

 

[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지난 1일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의 개최 발표에 이어 오는 9월 ‘CFS 인비테이셔널 이집트 2019’를 개최한다고 23일(금) 밝혔다. 

CFS 인비테이셔널 이집트 2019는 오는 9월 21일(토) 에 이집트 카이로에 위치한 카이로 스타디움 실내 홀에서 열린다. 총 상금은 3만 달러(한화 약 3500만 원)로 글로벌 최강팀들의 한판 승부가 예상되고 있다.

이집트에서 열리는 첫 대회에 참가하는 팀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이집트의 CF e스포츠를 리드하고 있는 아누비스 게이밍과 여전히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중국 명문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 유럽 최강팀으로 거듭난 골든 파이브와 유럽의 신흥 강자인 올 탤런트 팀 등 CFS 역사에 중요 역할을 했던 팀들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CFS 대회뿐만이 아니라 한국 e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도전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번 초청전이 한국 e스포츠 종목으로 아프리카 대륙에서 개최되는 최초의 대회이기 때문이다. 또한, CFS 자체적으로는 지난 2015년부터 글로벌 대회를 늘리던 정책을 아프리카까지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집트에서 CFS 대회가 개최됨으로써 이집트 내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임팀들에게도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비록 지난해 CFS2018에서 현지 사정 문제로 대회출전이 무산됐으나, 아누비스 게이밍이 그랜드 파이널 출전권을 획득했었고, 연이어 글로벌 대회까지 개최돼 이집트 내 e스포츠의 저변 확대도 기대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CFS 공식 채널(트위치/유튜브)과 CFS 웨스트 채널(트위치) 등을 통해 영어와 아랍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여병호 실장은 “전세계 크로스파이어 팬들을 찾아 뵙기 위해 CFS 인비테이셔널을 여러 국가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이집트를 방문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라며 “이집트는 아프리카에서 CF 열기가 가장 뜨거운 곳으로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이집트 팬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