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규 고룡과 무기 밸런싱이 핵심!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4차 영상 공개

작성일 : 2019.08.22

 

캡콤은 콘솔 및 PC로 발매 예정인 헌팅 액션,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이하 아이스본)'의 4차 프로모션 및 개발자 다이어리 Vol.2 영상을 20일 공개했다.

이번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아이스본 DLC에 추가되는 신규 고룡 '네로멜'과 기존 시리즈 몬스터 및 아종이 공개됐다. 또한 '마스터 랭크'와 속성 공격 상향에 맞춘 무기 및 스킬 밸런스 조정안이 개발자 다이어리 영상을 통해 발표됐다. 이외에도 신규 유저를 배려한 '하급 헌터 도와주기' 및 새로운 치장 아이템 '참' 등 새로운 요소 추가돼 유저들의 이목을 끌었다.

신규 몬스터

네로멜(ネロミェール)


신규 고룡 '네로멜'= 캡콤 공식 영상 캡쳐

네로멜은 이번 프모로션 영상을 통해 처음 공개된 고룡이다. 얼음 속성 고룡인 '이베르카나'와 마찬가지로 기존 고룡과 차별화된 속성을 사용하는 몬스터로 기획됐으며, 수속성 공격을 주력으로 삼는다.

브라키디오스


트라이G 메인몬스터 브라키디오스 = 캡콤 공식 영상 캡쳐

지난 프로모션 영상 말미에 등장했던 브라키디오스의 신규 정보가 공개됐다. 브라키디오스는 푸른 몸과 함께 앞발 및 두부의 묻은 녹색 점액이 특징인 몬스터로 몬스터헌터트라이G의 메인을 장식했다. 빠른 공격뿐만 아니라 점액을 폭발시키는 공격을 가해 헌터를 긴장시키며, 아이스본에서는 점액이 헌터 몸에 묻을 경우 움직임이 제한 되는 등 신규 요소가 추가돼 기존에 상대해본 유저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베리오로스


샤벨타이거를 연상케 하는 베리오로스 = 캡콤 공식 영상 캡쳐

'몬스터헌터트라이'에서 첫 등장한 빙아룡 베리오로스도 아이스본에 참전한다. 설원에 어울리는 하얀 비룡으로 얼음 위에서도 빠른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베리오로스의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공격 패턴에 더해 아이스본에서는 주변 환경을 이용해 공격하며, 영상에서는 절벽에 매달려 헌터를 공격하는 패턴을 보여줬다. 

디노발드 아종


태도 컨셉의 디노발드 아종 = 캡콤 공식 영상 캡쳐

몬스터헌터크로스의 메인 몬스터 중 하나인 '디노발드'의 아종, '류참룡'이 아이스본을 통해 처음으로 참전한다. 독기의 골짜기에 서식하는 디노발드 아종은 대검을 모티브로 한 원종과 다르게 태도를 모티브로 한 빠른 공격을 선보였다. 꼬리에는 부식성 결정이 붙어있으며, 공격을 받은 헌터는 방어력 다운 상태 이상을 입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추가 아종 등장


그 외 신규 아종 다수 추가 = 캡콤 공식 영상 캡쳐

이외에도 몬스터헌터월드에서 등장한 몬스터들의 신규 아종이 추가돼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베르카나


이베르카나의 공격으로 생성된 얼음 기둥 = 캡콤 공식 영상 캡쳐

이번 작품의 메인 몬스터, '이베르카나'의 패턴이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이베르카나는 기본적으로 브레스를 통해 냉기를 발산한다. 이 냉기는 다양한 물체에 부딪혀 얼음 기둥을 생성하며, 헌터는 부서진 얼음 기둥으로 단차 액션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이베르카나 몸에는 얼음 결정이 붙어있으며 이를 떼어내는 것이 공략 포인트라고 전했다.

신규 수인족


강한 자를 인정하는 수인족, 보와보와 = 캡콤 공식 영상 캡쳐

신규 몬스터뿐만 아니라 새로운 수인족도 함께 공개됐다. '보와보와(ボワボワ)'는 강하고 크게 보이기 위해 포포의 모피를 쓰고 다니는 수인족이다. 이들은 수렵을 잘하는 생물을 존경하는 독립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이런 부분으로 헌터와 교류할 예정이다. 보와보와는 퀘스트를 통해 동료가 될 수 있으며 영상에서는 독속성 투창 공격으로 헌터를 도와주는 모습이 확인됐다.

이외에도 '몬스터라이드' 소개를 통해 각지의 수인족과의 교류가 중요한 요소로 강조됐다.

■ 무기 밸런스 조정


속성 공격이 상향될 예정 = 캡콤 공식 영상 캡쳐

아이스본에 추가되는 신규 랭크 '마스터'를 염두에 두고 전체적인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밸런스 조정은 속성 공격 상향과, 추가되는 무기 방어구 스킬을 고려해 진행했다고 전했다.

대검은 모아베기 및 베어넘기기 등 주력 기술의 공격 배율과 속성 보정이 상향됐다. 참모아베기의 경우 모으기 1단계와 2단계 위력이 감소하고, 모든 모으기 단계의 부위 데미지가 줄어들었지만 속성 보정은 상향됐다. 반면 점프 베기의 데미지는 전체적으로 감소해 고저차를 이용한 공격의 경우 큰 폭으로 하향됐다.

태도는 간파베기 공격 판정 시간이 짧아지고 위력이 다운됐으며, 공격 시 소비할 기인 게이지가 없는 경우 간파베기의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다. 공격과 방어를 겸하는 강력한 기술이 간파베기가 하향되면서 사용에 신중한 판단을 요하게 됐다.

쌍검은 전체적으로 하향을 받았다. 마스터 랭크가 생기면서 속성 공격력이 증가한 장비들이 추가돼, 공격 횟수가 많은 쌍검은 상대적인 조정이 필요해 속성 보정을 낮췄다고 밝혔다. 이 부분은 아이스본에서 추가되는 신규 스킬 등으로 보강할 수 있다고 한다.

해머는 모으기 공격의 기절치를 상향해 무기의 개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조정했다고 밝혔다.

수렵피리는 공격 모션의 선후 딜레이 감소와 연주 속도 증가, 후방 공격의 위력 증가 등이 이뤄져 수렵피리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받았던 딜레이 문제가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슬래시액스는 검과 도끼를 오가는 컨셉에 맞게 검 변형 시 위력을 증가시키고, 도끼모드의 사용하기 어려웠던 모션을 수정해 매끄러운 운용이 가능해졌다. 속성해방  찌르기 및 강속성 병의 위력이 증가했지만 도끼 모드 휘두르기 공격의 속성 배율이 감소해 이전처럼 빠른 상태이상 누적에 제약이 생겼다.

차지액스는 초고출력 속성해방 베기 중심의 운용에 변화를 주기 위해 속성해방 공격의 위력이 감소됐다. 대신 전체적인 공격 배율과 강속성 병의 위력이 상향돼 신규 모션과의 연계를 통한 공격이 중요해졌다.

조충곤은 탑승 공격 및 사냥 벌레의 데미지와 사냥 벌레을 통한 각종 보너스 효과가 증가됐다. 

쌍검과 마찬가지로 공격횟수가 많은 은 대대적인 하향을 받았다. 대부분의 공격모션이 부위 대미지와 속성 배율이 감소했으며, 지속적인 공격으로 몬스터를 기절 시킬 수 있었던 곡사도 기절치가 감소했다.

보우건은 산탄의 방사 방향이 넓어졌으며, 확산탄은 탄 하강중에만 소폭탄이 발생하도록 변경됐다. 또한 화염탄을 비롯한 속성탄의 물리 공격 위력이 상승, 속성 보정은 감소했다. 헤비보우건의 경우 특수탄의 재사용 시간이 짧아졌다.

그외 장식주를 통해 발동하는 각종 스킬이 아이스본에 맞춰 세부조정됐다.

■ 기타 신규 요소

하급 헌터 도와주기


누이 좋고 매부 좋은 도와주기 = 캡콤 공식 영상 캡쳐

자신보다 하위 랭크 헌터를 도와줄 때 추가 보수가 지급되는 신규 시스템이 공개됐다. 마스터 랭크 헌터가 상위 및 하위 헌터를 도와줄 경우, 상위 헌터가 하위 헌터를 도와줄 경우 추가 보상이 발생하며, '금 용인증서' 등 희귀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참(チャーム)


이제 무기도 꾸밀 수 있다 = 캡콤 공식 영상 캡쳐

아이스본에는 무기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 '참'이 추가된다. 참은 별도의 능력치가 없으며, 다른 헌터를 도와주거나 가공점 제작, 게임 진행 등으로 얻을 수 있다.

■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4차 프로모션 영상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4차 프로모션 영상 = 캡콤 공식 채널

■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개발자 다이어리 Vol.2 영상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개발자 다이어리 Vol.2 = 캡콤 공식 채널

[성수안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