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테라클래식, 전설 장비와 스킬 강화 두 마리 토끼 동시 잡는 '명성' 시스템

작성일 : 2019.08.17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테라클래식에는 캐릭터 성장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던전 및 아레나, 길드, 월드 보스에서 얻는 재화로 끊임없는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 그 중 캐릭터의 성장을 위해 놓치지 말아야할 콘텐츠는 바로 '명성'이다.

명성은 매일 갱신되는 콘텐츠로, 전투력 허들이 높지 않아 쉽게 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꾸준히 진행만 하면 전설 장비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어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하루도 놓치지 않고 수행해야할 콘텐츠 중 하나다.

명성은 지역별 '명성 퀘스트'를 완수해 상승하며, '중립'부터 '숭배'까지 총 5단계로 나누어져 있다. 명성 수치가 올라갈수록 높은 능력치와 레벨을 가진 아이템 구입이 가능하며, 특정 메인 퀘스트는 일정 이상의 명성 단계를 달성해야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명성 퀘스트를 수행할 필요가 있다.

명성 퀘스트 보상으로는 명성 수치와 명성 휘장, 경험치, 골드가 있으며, 이 중 명성 휘장은 전설 장비를 비롯한 문장, 마력 스크롤, 탈것 구매에 사용된다.


시칸 명성 우호를 요구하는 메인 퀘스트 = 게임조선 촬영

■ 빠른 캐릭터 성장을 위한 필수 코스 '명성 퀘스트'

명성 퀘스트는 각 지역 메인퀘스트를 완료하면 나타난다. '모험'의 '필드 콘텐츠' 탭에서 수행할 수 있으며, 보통 지역당 3개의 퀘스트가 있다. 명성 퀘스트의 유형으로는 토벌 및 일상 퀘스트가 있고, 싱글 콘텐츠로 설계됐기 때문에 난이도는 쉬운 편에 속한다. 

일상 퀘스트는 NPC 대화와 아이템 수집, 운반, 전투로 진행된다. 전투의 경우 10마리 내외의 몬스터를 상대하므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으며, 각 퀘스트를 완수할 때마다 명성 1,000과 휘장 100개를 획득한다.


숨겨진 아이템은 신의 시야로 탐색 = 게임조선 촬영

토벌 퀘스트는 지정 몬스터를 정해진 목표만큼 잡는 퀘스트다. 보통 100마리 이상이 요구돼 일상 퀘스트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토벌 퀘스트가 몬스터 소탕 목표와 중복되므로 한 번에 두 퀘스트를 병행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한 퀘스트 당 명성 2,000과 휘장 200개를 획득한다.


소탕과 병행 가능 = 게임조선 촬영

■ 전설 아이템과 문장을 구입할 수 있는 '명성 상점'

명성 상점에서는 캐릭터 강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이 판매된다. 주목해야 할 아이템은 바로 전설 장비들이다. 보통 전설 장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월드 보스' 토벌같이 높은 전투력을 요구하는 콘텐츠를 진행해야 한다. 그러나 명성을 이용하면 높은 전투력이나 파티 플레이 없이 현재 유저들의 평균 레벨 수준인 30~40레벨의 전설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최고 60레벨 전설 아이템이 판매되고 있으며, 구입을 위해서 '숭배' 이상의 명성 수치와 부위당 최고 12,900개가량의 휘장이 필요하다. 전설 아이템은 지역별로 한 부위씩 판매되고 있어 모든 부위 전설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초기 지역인 희망항부터 꾸준하게 명성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전설 신발은 희망항에서 판매하므로 저렙 명성퀘도 꾸준히 = 게임조선 촬영

전설 아이템뿐만 아니라 스킬을 강화 및 확장하기 위한 문장도 명성 휘장으로 구입할 수 있다. 명성 상점에서 구입한 문장은 각 스킬에 착용해 부과 효과를 부여하고, 속성 공격력을 높인다. 또한 '시칸' 명성 상점부터 문장 경험치를 판매하고 있어 명성 휘장으로 더 빠른 문장 성장이 가능하다.

마력 스크롤은 장비에 3일간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는 아이템이다. 부위에 따라 생명력 및 공격력 증가 등의 옵션을 부여해 캐릭터의 전투력을 추가로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스타일 아이템인 탈것 4종을 구입할 수 있다. '벨릭 군마 엘리샤'의 경우 기본 군마와 이동 속도가 같지만, 다른 탈것 3종의 경우 게임내 최고 속도인 150%까지 증가한다. 과금으로 구입하는 탈것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쾌적한 게임 진행을 원한다면 반드시 얻어둘 필요가 있다.

- 명성 상점 판매 주요 아이템

희망항  첫 번째 속성 문장
 신발 마력 스크롤(생명력 추가)
 신발 전설 장비
후카  첫 번째 속성 문장
 장갑 마력 스크롤(생멱력 추가)
 장갑 전설 장비
시칸  두 번째 속성 문장
 초급 문장 경험치
 투구 마력 스크롤(생명력 추가)
 투구 전설 장비
남작령  두 번째 속성 문장
 초급 문장 경험치
 반지 마력 스크롤(치명타 레벨 추가)
 반지 전설 장비
카마이 마을  세 번째 속성 문장
 초급 문장 경험치
 갑옷 마력 스크롤(방어력 추가)
 갑옷 전설 장비
 벨릭 군마 엘리샤(이동 속도 증가 100%)
알레만시아  세 번째 속성 문장
 초급 문장 경험치
 목걸이 마력 스크롤(공격력 추가)
 목걸이 전설 장비
 붉은빛 철갑 유령마(이동 속도 증가 150%)
카이아의 검  초급, 중급 문장 경험치
 바지 마력 스크롤(치명타 저항 추가)
 바지 전설 장비
 반투명 철갑 유령마(이동 속도 증가 150%)
균열 수호자  초급, 중급 문장 경험치
 무기 마력 스크롤(공격력 추가)
 무기 전설 장비
 유령(이동 속도 증가 150%)
 

[성수안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