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검은사막모바일, 색다른 방식으로 즐기는 이벤트! 테르미안 마을 방문기

작성일 : 2019.07.31

 

펄어비스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모바일'에 여름 맞이 이벤트맵, '테르미안 마을'을 선보였다.

테르미안 마을은 벨리아 마을에 인접해 있는 곳으로, 푸른 해안과 백사장, 그리고 야자수 등을 볼 수 있는 검은사막모바일 내 휴양지다. 장마가 지나가고 찾아온 무더위가 한창인 지금, 게임 내에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안식처가 될 수 있는 곳이다.

테르미안 마을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에 검은사막모바일 내에서 맛보지 못했던 다양한 콘텐츠에 있다. 다양한 형태의 미니 게임은 물론이고 특정 시간에만 오픈되는 특별 콘텐츠와 푸짐한 보상이 주어지는 퀘스트 등이 마련됐다. 특히 낚시를 통해서 각종 진귀한 어종을 낚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황금 실러캔스, 황금 불가사리 등 비싼 가격에 NPC에게 판매할 수 있는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이에 직접 테르미안 마을을 방문해 어떤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지 살펴봤다.

■ 이벤트 의뢰

이벤트 의뢰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최초 방문 시 주어지는 메인 의뢰와 매일 반복할 수 있는 일일 의뢰, 그리고 마을 주민 의뢰로 나뉜다.

- 메인 의뢰 

메인 의뢰는 업데이트 후 검은사막 모바일에 접속하자마자 진행되는데, 테르미안 마을 NPC '세라'가 이용자를 반긴다. 해당 의뢰를 수행하면 자동으로 테르미안 마을로 이동하게 되고, 마을에 대해서 소개하는 형태의 퀘스트가 주어진다. 3종의 미니 게임을 체험해보기와 빠른 속도로 마을을 누비고 다니는 얼음 정령 잡기 등이다. 메인 의뢰는 크게 어렵지 않으며, 각 의뢰를 완수할 때마다 [심연] 응축된 검은 기운 상자, 고대 금주화 300개 등을 획득 가능하다.

- 일일 의뢰

일일 의뢰는 이벤트 NPC 세라로부터 하루에 1회 수락 가능한데, 의뢰는 미니 게임 1종을 클리어하는 것이 목표다. 일일 의뢰를 완료할 때마다 '테르미안 진주 상자' 획득이 가능한데, 해당 상자를 개봉할 시에는 일렁이는 수정 장식품 세트 1개, 최상급 무기 블랙스톤 5개, 최상급 방어구 블랙스톤 10개, 광원석 파편 1000개가 주어진다.

- 마을 주민 의뢰

마을 주민 의뢰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각 NPC마다 단 1회 씩만 진행할 수 있다. 의뢰를 주는 NPC는 총 3명이며, 단순히 누군가에게 물품을 전달하거나 특정 위치를 탐색하기만 하면 된다. 보상은 일일 의뢰와 동일하게 테르미안 진주 상자가 지급된다. 총 3명의 NPC에게서 수행 가능하므로 모든 마을 주민 의뢰를 완료할 시 테르미안 진주 상자 3개를 획득할 수 있다.

 

■ 미니 게임 3종

미니 게임은 '하늘조개 망치대'와 '팥빙수 만들기', 그리고 '돌멘게 카드 순서 맞추기' 등 3종이 준비돼 있다. 각 미니 게임을 클리어한다고 하더라도 따로 보상이 주어지는 것은 아니나, 짧은 시간 동안 검은사막모바일 내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 일일 의뢰와 연계되므로 하루에 1회 씩 1종은 꼭 즐기게 된다.

- 하늘조개 망치대

하늘조개 망치대는 게이지 내에서 목표물이 움직이게 되고, 해당 목표물이 특정 범위 내에 도달하도록 하는 것이다. 낚시와 비슷한 방식. 80점 이상을 획득하면 클리어 가능하다.

- 팥빙수 만들기

팥빙수 만들기는 제한 시간 내에 보기에서 보여주는 레시피대로 팥빙수 재료를 차례대로 채워넣으면 된다. 최대한 빠르게 레시피를 확인하고 보기에 보여지는 재료를 정확하게 눌러주면 된다.

- 돌멘게 카드 순서 맞추기

해당 미니 게임은 기억력을 테스트하는 형태다. 일정 시간 동안 순서가 적힌 카드를 보여주고, 시간이 지나면 모든 카드를 뒤집는다. 카드 뒷면은 모든 카드가 동일한 모양. 이 상태에서 카드 앞면의 번호 순서대로 모두 뒤집으면 성공.

 

■ 낚시

테르미안 마을의 낚시터는 조금 특별하다. 일반 필드의 낚시터에서 낚을 수 있는 어종도 얻지만, 테르미안 마을 낚시터에서만 획득 가능한 것도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황금 실러캔스'와 '황금 불가사리', '크리오가 갖고 놀던 조개'가 있다. 세 물품은 상인 NPC에게 판매하면 많은 양의 은화를 받을 수 있다.

또, 현재 진행 중 이벤트인 여름 스페셜 낚시의 '물놀이하던 흑정령'도 심심찮게 올라온다. 이를 통해서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종 보상으로 교환 가능. 마지막으로 획득 가능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지도가 들어 있는 병'인데, 해당 아이템을 획득해 사용하면 부가적인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지도가 들어 있는 병으로 보물을 찾게 되면 다량의 황금 실러캔스와 황금 불가사리가 주어진다.

 

■ 콕스 해적단

테르미안 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최종 콘텐츠는 바로 주민들을 위협하는 '콕스 해적단'이다. 콕스 해적단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2시와 20시에 1시간씩 등장하는데, 이들을 처치하면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전리품과 '큭스 해적단 보물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콕스 해적단은 꽤 전투력이 높으므로 전투력이 낮은 이용자라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상대토록 하자. 또, 일반적인 전투 외에도 마을 특정 위치에 배치된 물대포로 적 다수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도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