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팀포트리스2, 범상찮은 등급 100% 획득? '언유 버그'로 거래소 마비

작성일 : 2019.07.29

 

'밸브코퍼레이션'이 개발한 FPS '팀포트리스2(이하 팀포2)'에서 지난 26일 '범상찮은(Unusual) 등급 아이템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이상 현상(이하 언유 버그)'이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다.

'언유 버그'는 26일 실시된 팀포2 패치 이후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27일 버그 수정 및 거래 금지가 실시됐다. 그러나 이미 많은 양의 아이템이 마켓을 통해 거래되었고 버그 관련 아이템의 시세가 크게 요동쳤다. 'Mann Co. 보급 군수품 제 82 시리즈' 상자의 경우 개당 0.03달러였지만 26일에는 4.06달러까지 치솟았다.

반면 범상찮은 '홍콩행 삿갓'의 경우 135달러였던 가격이 20달러까지 하락했다. 버그가 해결된 29일에도 시세는 여전히 안정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다.


135달러였던 '홍콩행 삿갓' = 게임조선 촬영


버그 아이템이 등장했던 'Mann Co. 보급 군수품 제 82 시리즈' 상자의 26일 거래량 = 게임조선 촬영

기존 범상찮은 아이템을 가진 유저는 물론 이상 현상을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해당 아이템을 거래한 유저는 이번 사태로 큰 피해를 보았다. 그러나 아직 적절한 후속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아 많은 유저가 불만을 표하고 있다.

팀포트리스2는 26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버그 아이템의 거래를 중지했으며, 후속 조치에 대하여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팀포트리스2의 공식 트위터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수습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