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위-콘진원, 2019 여름 부산 문화기술콘서트 개최

작성일 : 2019.07.25

 

[자료제공 =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위-콘진원, 2019 여름 부산 문화기술콘서트 개최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이 공동으로 23일 부산CKL에서 ‘2019 C-T Bridge SUMMER 문화기술콘서트’를 개최했다. C-T Bridge는 문화기술 트렌드 및 기술정책 등을 공유하고, 기술교류, 기술융합, 협업 등을 통한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 이번 문화기술콘서트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CLOUD, 인공지능 등 기술 패러다임 변화 속 문화기술(CT) 사례를 공유했다. 
 
  이승훈 교수(영산대)의 Game Revolution :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이승훈 대표(The 2H)의 Reality Connected Cinema : 오감현실영화비즈니스, 이상호 교수(경성대학교)의 글로벌 스마트 미디어 트랜드와 5세대 기술 등 게임, 영상, 5세대 미디어 등의 다양한 장르 속 문화기술 패러다임 변화를 조망했다.


 
▶ 특히, 이번 행사는 기술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게임등급 분류 이슈와 향후 정책 방향도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이재홍 위원장(게임위)은 “이번 콘서트 개최를 통해 문화기술의 핵심인 게임 산업의 미래를 조망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또한, "지역 사회와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최신기술과 트렌드를 적극 활용하는 문화기술의 건강한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