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곱개의대죄, 전생슬 콜라보 기념 신규 이벤트 섬멸전 '이플리트' 익스트림 공략

작성일 : 2019.07.25

 

정식 출시 이후 한일 양국에서 인기 고공 행진 중인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가 인기 라이트노벨 원작의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의 첫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이벤트 섬멸전 '[불의 지배자] 이플리트'를 공개했다.

섬멸전은 2인 실시간 매칭으로 조합과 전략 합을 맞춰 거대 레이드 보스를 쓰러뜨리는 콘텐츠로, 일곱 개의 대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다. 이번 이벤트 섬멸전을 통해 신규 영웅 및 신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영웅 성장에 필요한 모든 필수 재료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펙 이상의 강력한 보스를 전략을 통해 쓰러뜨리는 것이 바로 게임의 재미,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을 토대로 직접 플레이해본 현존 최고 난이도의 보스, 이플리트 익스트림 공략을 소개한다.

[불의 지배자] 이플리트 정보

  레벨 투급 1페이즈 2페이즈 심장 속성 약점
노멀 120 110,000

8,385
8,105
307,890

- 1개 근력형

우열 종족 없음

파열 스킬에 추가 피해

버프해제

악연 : 리무루=템페스트

하드 150 150,000 12,168
10,934
456,535
  1개
익스트림 200 190,000 16,720
13,972
604,665

16,678
13,944
604,340

2개
패턴 설명
1턴 마다 디버프 면역 효과를 가진 보호막을 생성하고 해제하지 못할 시 화상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불의 지배자] 이플리트 스킬 세팅

1페이즈 스킬 효과
서든 블라스트 단일 적군에게 공격력 100% 피해를 주고 2턴 뒤 폭발시킨다.
※ 폭발 : 2턴 뒤 폭발하여 준 피해량 200% 추가 피해
단일 적군에게 공격력 120% 피해를 주고 2턴 뒤 폭발시킨다.
※ 폭발 : 2턴 뒤 폭발하여 준 피해량 200% 추가 피해
파이어 샷 단일 적군에게 공격력 80% 피해를 주고 필살기 게이지를 1칸 감소시킨다.
모든 적군에게 공격력 80% 피해를 주고 필살기 게이지를 2칸 감소시킨다.
플레임 쉴드 3턴 동안 버프 해제 효과와 디버프 효과에 면역되고 방어 관련 능력을 30% 증가시키며 방어력 200% 만큼 보호막을 생성시킨다.
버닝 인플루언스 피격 시 대상에게 3턴 동안 화상 효과를 부여한다.
※ 화상 : 최대 생명력의 +10% 추가 피해 (중첩 가능)

(필살기)
블레이즈 업

모든 적군에게 공격력 200% 피해를 주고 스킬을 랭크 다운 시킨다.
(2페이즈)
크로스 범프
모든 적군에게 공격력 100% 피해를 주고 3턴 동안 점화시킨다.
※ 점화 : 대상이 받는 피해량 +10% (중첩 가능)
(2페이즈, 필살기)
댄스 오브 파이어

모든 적군에게 공격력 200% 피해를 주고 스킬을 랭크 다운 시킨 뒤,
랭크 다운 시킨 스킬의 개수만큼 필살기 게이지를 감소시킨다.

개성 효과
연옥의 힘 1턴 마다 플레임 쉴드(화상 방패)를 사용한다.
불길한 기운 3턴 마다 버닝 인플루언스(화상 부여)를 사용한다.
스킬 사용 증가 스킬 사용 횟수 2회 증가
점화 효과 면역 점화 효과에 면역
디버프 해제 아군 턴에 자신에게 걸린 디버프 효과가 해제된다.
반격 피해 감소 반격 공격으로 받는 피해 100% 감소
공격력 증가 턴 종료 시에 공격력이 1% 증가한다. (제한 없음)
받는 피해 증가 섬멸전 보스가 [전생슬] 영웅에게 받는 피해 +30%
파열 피해 증가 파열 효과를 가진 스킬로 받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주요 패턴

이플리트 공략의 핵심은 매 턴 회복되는 쉴드를 매번 깎아내고 그 이상의 피해를 입힐 수 있는가-에 있다. 쉴드는 난이도별, 페이즈별로 달라지지만 익스트림 기준 약 6만 정도의 피해량을 흡수한다. 

또한, 3턴 마다 버닝 인플루언스를 시전, 피격 시 대상에게 화상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을 발동하여 전투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매 턴 종료 시 입는 피해가 누적된다. 이플리트의 화상 효과는 일반 디버프가 아니므로 정화 스킬로 해제가 불가능하고 오직 '두부 된장국(화상 효과 면역)'으로만 막을 수 있다.

회색마신처럼 디버프 면역까지는 아니지만 매 턴 시작 시 모든 디버프를 해제하므로 여전히 석화&빙결 공략은 통하지 않는다.

모든 섬멸전 보스가 그래왔듯이 약점은 있다. 콜라보 이벤트 섬멸전 보스인 만큼 '전생슬' 영웅에게 추가 피해 30%를, 파열 스킬로 받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여기에 근력형 보스이므로 속력형 영웅에 약하다. 이러한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영웅은 'SSR [마물을 지배하는 자] 리무루=템페스트'다.


이플리트 전에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리무루 = 게임조선 촬영

만약 콜라보 영웅이 없더라도 'SSR [마트로나] 격투가 다이앤'이 속력형에 파열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대체 영웅이 될 수 있다. 실제 2 마트로나 다이앤으로 이플리트 익스트림 공략 인증 게시물이 올라오기도 했다.

추천 구성은 다음과 같다.

주력 딜러 서포터 버퍼 서브

[마물을 지배하는 자]
리무루=템페스트

[마트로나] 격투가 다이앤

[색욕의 죄(고트 씬)]
성기사 고서

[숲의 수호자] 요정 헬브람

[기사도] 성기사 길선더

[폭식의 죄(보어 씬)]
대마술사 멀린

나태 킹 등  정화 힐러

케인

고르기우스

앗, 이것은!? 하는 생각 그대로 회색 마신 트리에 주력 딜러만 약점인 파열 딜러로 바꾼 셈이다. 콜라보 캐릭터인 리무루가 완벽하게 카운터 영웅이고 마트로나 외에도 파열 스킬을 가진 영웅을 맞지만 두 스킬 모두 공격 스킬을 가진 마트로나 다이앤이 가장 낫다고 볼 수 있다. 기본 방어가 높아 속력형 최고 단일 딜러로 여겨졌던 헌터 슬레이더도 피해량 면에서는 많이 아쉽다.

실제 체감은 리무루의 공격 스킬이 하나 뿐이기 때문에 회색 마신의 숲 킹 때와 달리 카드 운을 더 많이 탄다.

이처럼 현재까지 알려진 공략법은 회색마신 때의 공략법과 같은 코서의 랭크업 핑퐁+공격력 버프 후 3랭크 스킬로 극딜하여 잡는 방식이다. 이는 마물 리무루와 마트로나 다이앤의 파열 스킬에 기댄 공략법이다. 당연히 30% 추가 피해량이 있는 리무루가 더 안정적이다.


회색마신 100% 공략 성공을 의미했던 랭크업 핑퐁.
하지만 여기선 파열 카드 운을 더 따라줘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다만, 랭크업에 기댄 공략법이기 때문에 사실 코서의 역할이 더 크다. 카드 운에 크게 좌우된다는 단점이 있다. 기자가 시도했을 시, 익스트림 기준 양쪽 다 리무루를 사용했을 경우와 1 리무루 1 마트로나로 진행했을 경우 체감 난이도가 상당했다. 하드 난이도는 2 마트로나로도 충분했고, 1 리무루가 있다면 혼자서도 잡을 수 있는 수준.

 

매턴 해야할 일이 완벽하게 짜여져 있다.

먼저 1팀과 2팀의 코서 위치를 다르게 한다. 1슬롯의 랜덤 카드는 양 팀 같은 순서 캐릭터의 스킬이 나오므로 위치를 달리할 경우 2턴 대기까지 포함해 체감 50% 이상 확률로 전체 랭크업 카드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1 턴 - 1턴에는 쓸모 없는 카드를 모두 버린다. 이때 랭크업 카드가 미리 나와있다면 미리 합쳐준다.
2 턴 - 2턴에는 랭크업을 비롯하여 각종 공격력 버프를 걸며 마저 버릴 카드를 버린다. 2턴 마지막에 리무루가 도발을 해주면 만에 하나 단일 공격을 버텨줄 수 있다.
3 턴 - 비로소 3턴부터 랭크업된 공격 카드를 전부 던진다. 파티 스펙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공격력 9천 기준 리무루의 3랭크 공격 스킬 3장이면  크리티컬에 기댈 필요 없이 1페이즈 보스를 다운시킬 수 있었다. 보스가 광역 공격만 계속해서 사용한다면 낮은 체력의 아군 영웅이 이때부터 죽게 된다.
(3턴 안에 1페이즈를 끝내지 못할 경우 보스가 필살기를 사용한다.)
4턴 - (2페이즈) 여기까지 잘 진행했다고 하더라도 화상 피해에 의해 낮은 체력의 아군 영웅이 죽을 수도 있다. 여기서는 두번 세번 잴 것 없이 모아놓은 공격 카드를 전부 던져서 한 턴에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5턴 - 이때는 살아남은 아군 상황에 따라서 완전히 운에 의해 진행된다.

극딜 공략이기 때문에 공격력 버프 요리가 가장 일반적이지만 만약 주력 딜러의 공격력이 부족해서 4턴, 늦어도 5턴 이내에 끝낼 수 없다면 코인 멀린의 퍼펙트 큐브와 필살기 게이지 감소를 이용해 안정적으로 턴을 늘려가거나 힐러를 기용해 적절한 힐 지원을 받는 것도 좋다. 이플리트의 공격력은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고 화상은 '두부 된장국(화상 효과 면역)'으로 처리할 수 있으므로 연속 광역 공격에 맞고 전멸할 수준만 아니라면 위험도를 크게 낮출 수 있다.

 

회색 마신과 차이점

1. 리무루 공격 카드가 1장 뿐으로 파열 카드가 적절하게 나와줘야 한다.
2. 보스가 매 턴 필살기 게이지를 감소시키므로 필살기 대미지를 기대할 수 없다
3. 보스 전체 피해량은 낮은 편이지만 해제가 불가능한 화상 누적에 의해 피해량이 점차 커진다.

 

사무실에서 기자 둘이 위 공략대로 실제 클리어에 성공은 했으나 리무루 공격 카드 운이 따라주지 않았을 때, 보스가 광역 공격만 연거푸 사용했을 때 등 실제 전복률은 50%를 넘는 느낌이었다. 스탬프와 사전에 구비한 대사만으로 의사소통을 진행해야 하는 공팟에서는 더 어려울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나 이미 클리어 경험이 있는 제 3 파티원과 도전했을 때 아예 클리어가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었다.

단, 이벤트 섬멸전을 공략하는 가장 큰 이유는 '불꽃의 결정'을 모으기 위함인 만큼 무리를 해서 익스트림을 반복해서 잡는 것보다는 익스트림은 업적 달성용으로만 도전하고, 하드 모드에 '유부 된장국(불꽃의 결정 획득량 100%)'을 쓰고 클리어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물론 익스트림을 '유부 된장국'을 쓰고도 잡을 수 있을 정도가 되면 그것이 가장 좋긴 하다.

 

◆ 플레이 영상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