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니어오토마타 2B와 9S, 시노앨리스 속 모습은?

작성일 : 2019.07.24

 

넥슨이 국내에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RPG '시노앨리스 (SINoALICE)', 많은 게이머가 이 작품을 기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시노앨리스는 감성이 묻어나는 뛰어난 수준의 일러스트레이션과 유명 동화의 독특한 재해석, 그리고 귀를 자극하는 감미로운 사운드 등, 다양한 요소를 높은 완성도로 중무장하고 있다. 이와 같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시노앨리스의 크리에이터 디렉터를 '요코오 타로'가 맡았기 때문일 것. 더욱이 고유의 개성을 간직한 캐릭터가 등장해 그들만의 이야기를 써나가는 것도 재미 요소라고 할 수 있겠다.

여기에 요코오 타로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니어오타마타(NieR:Automata)'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사전예약과 동시에 공개해 게이머들이 가지는 기대감은 더욱 크다.  

니어오토마타는 뛰어난 캐릭터 3D 모델링과 사운드, 그리고 요코오 타로만의 감성이 묻어나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작품이다. 특히 시크릿 엔딩을 포함, 총 24개의 엔딩과 다양한 진행 루트를 준비해 풍부한 즐길거리와 스토리를 제공한다. RPG라는 장르를 베이스로 탄막 슈팅 게임의 요소도 적절히 버무려놓은 것 또한 특징. 덕분에 게이머들에게 뛰어난 작품성을 가진 게임으로 인정받았으며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아래는 시노앨리스에 등장할 니어오토마타의 캐릭터, 2B와 9S, A2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자.

 

2B

니어오토마타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캐릭터이자 히로인 '2B'. 게임 속 기본 포지션은 '브레이커', 캐릭터 키워드는 '신념'.

기계 생명체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진 안드로이드로, 2B라는 이름은 '요르하 기체 2호 B형'를 줄인 것이다. 항상 냉정하게 행동하려고 하며, 9S와는 단짝이다.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할 아픔을 가진 캐릭터. 브레이커 포지션일 때 장착 가능한 무기는 도검과 활, 둔기, 창이다. 주무기는 '도검'. 또, '크래셔' 포지션도 존재하는데, 사용하는 무기는 동일하며 해당 포지션일 때 주무기는 '둔기'다.

 

9S

요르하의 남성형 안드로이드 기체 '9S'. 포지션은 창을 사용하는 '팔라딘', 캐릭터 키워드는 '고독'.

2B와 마찬가지로 기계 생명체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진 남성형 안드로이드다. 정식 명칭은 '요르하 기체 9호 S형'으로, 2B는 전투에 특화돼 있는 반면에 9S는 정보처리에 초점이 맞춰진 모델이다. 2B의 파트너이기도 하며, 과묵한 2B와 A2와 달리 감정을 잘 드러낸다. 창 외에도 도검과 둔기, 활을 사용 가능하다. 

 

A2

요르하의 프로토 타입의 안드로이드 기체 'A2'. 게임 속 기본 포지션은 '브레이커', 캐릭터 키워드는 '복수'.

근접 전투에 특화된 안드로이드 기체로, 풀네임은 '요르하 기체 A형 2호'다. 2B와 9S 이전에 테스트로 운용되었다. 여러모로 2B와 닮은 구석이 많다. 제14차 기계 전쟁 진주만 강하 작전에 투입돼 살아남았다. 2B와 마찬가지로 '도검'을 주무기로 하며, 창과 둔기, 활을 사용할 수 있다.

 

여담으로, 시노앨리스의 크리에이터 디렉터인 '요코오 타로'가 공식적인 자리에서 쓰고 등장하는 캐릭터 가면, '에밀'도 컬래버레이션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에밀은 니어오토마타의 전작이라할 수 있는 '니어레플리칸트'의 등장인물로, 니어오토마타에서는 머리 부분만 등장한다.  캐릭터 키워드는 '생존'이며, 기본 포지션은 '음유시인'이다. 


크리에이터 디렉터 '요코오 타로'가 공식 자리에서 쓰고 나오는 가면이 '에밀'이다. = 게임조선 촬영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