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순위] 여름 이벤트로 랭킹을 지배한다, 배그 모바일과 엔씨소프트 온라인 3종

작성일 : 2019.07.19

 

◆ 여름에는 역시 치킨 아니겠습니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여름을 맞이하는 캠페인 '썸머썸머 치킨썸머'와 함께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무작위 장비에 무제한 부활을 지원하는 캐주얼 4 vs 4 데스매치 모드인 '밀타 파워'가 클래식 모드에서 다소 약세인 라이트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그 비결로 보이며 시즌 8이 새로 시작하면서 배치고사를 보는 유저들도 눈에 띄게 늘어난 상황이다.

그 밖에도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바캉스 스킨을 제공하는 퍼즐 이벤트나 스페셜 상자, 영구제를 지급하는 지금 복귀하기, 친구 초대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여름 업데이트 완전 장난 아니네요,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카카오게임즈의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가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최근 업데이트로 카르마나의 신규 캐릭터로 '츠무기'를 추가하고 핵심 경쟁 콘텐츠인 7월 클랜전을 개최한 상황이며 성능이 매우 준수한 것으로 알려진 여름 코스튬 캐릭터 업데이트의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어 많은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는 애니메이션 RPG라는 장르의 특수성을 내세워 7월 20~21일 양 일에 걸쳐 진행하는 서울 코믹월드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엔씨의 여름은 뜨겁다,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 리니지2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들이 모두 여름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5계단, 아이온은 3계단씩 상승했으며 꽤 오랜시간동안 순위권 밖이었던 리니지2 또한 랭킹에 다시 진입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역시나 커스터마이징과 의상을 통한 멋진 외형 꾸미기가 핵심 콘텐츠인 게임답게 여름의 해안가 프로모션 이벤트로 내놓은 바캉스 패키지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공식 e스포츠 대회인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도 이슈가 되고 있다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진행하는 토너먼트에서 1, 2위에 등극한 선수는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할 수 있으며 시청자는 승부예측에 참여하여 획득한 토너먼트 코인으로 보상을 챙길 수 있다.

아이온은 신규 콘텐츠로 인스턴스 던전 큐브린의 몬스터 큐빅 연구소를 추가하고 궁극 변신이 가능한 조커 카드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큐빅 연구소는 드마하의 11개 제단에서 무작위로 출현한다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공략에도 퍼즐 요소가 많이 가미되어 있어 기존의 다른 인스턴스 던전과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고 있어 좋은 평을 듣고 있다.

한편 조커 카드는 마력 제작을 통해 최종 단계 결과물로 최소 주신의 사도 등급 이상의 강력한 변신을 획득할 수 있는 파격적인 사양이 특징이다. 프로모션 이벤트로 판매하는 조커 카드 묶음이나 변신 꾸러미는 특히 가성비가 좋은 편이다.

리니지2는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RESPECT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게임에서 각종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모험자의 악세서리 세트, 월하의 방어구 각인된 그레이드 무기 장비 슬롯을 가득 채워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문자열을 수집하여 정해진 배열을 완성하면 수천만에 달하는 아데나를 전원 지급하는 미션 덕분에 활기가 넘치고 있다.

여기에 원시의 섬 경험치 2배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보니 다시 게임을 찾은 신규, 복귀 유저들은 한동안 리니지2를 꾸준히 플레이하며 그대로 정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