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에픽세븐 7월말 개선 예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장인아 대표 사과 메시지 전달

작성일 : 2019.07.19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장인아 대표가 최근 에픽세븐을 두고 일어난 일련의 사건과 관련해 에픽세븐 스토브 커뮤니티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향후 유저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장인아 대표는 최근 보안과 운영 문제 등으로 인해 불편을 겪었을 유저에게 사과의 말을 전했다. 15%에 대한 언급과 월광 5성 천장 40회, 담당자의 사과 태도 등 여러 부분을 모두 인정하고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말뿐인 사과가 아닌 실질적인 운영 개선과 콘텐츠 조정 등이 이루어질 것이라 밝혔다.

사과문에 따르면 보안과 함께 최대 이슈 중 하나였떤 월광 5성 캐릭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 언급했다. 월광 영웅을 성약 소환에서도 획득할 수 있고, 월광 영웅 획득을 위해서 성약 소환 횟수를 채우는 일이 없도록 개편할 것이며, 오버밸런스 된 특정 월광 영웅들의 성능을 조정할 것이라 전했다.. 또한, 영웅 밸런스 조정 시 해당 영웅을 보유한 유저에게는 해당 영웅을 성장 시키는데 사용한 게임내 재화를 모두 환급할 것이라 덧붙이기도 했다. 이와 관련된 조정 내용은 7월 말 이전에 안내할 예정이다.

끝으로 게임 외적인 부분에서도 유저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도록 사업조직을 개편하고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혀 향후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예고하기도 했다.

아래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장인아 대표의 사과문 원문이다.

안녕하세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 장인아 입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하는 에픽세븐은 최근 보안과 그 동안의 운영 문제로 유저 여러분들께 너무 많은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렸습니다. 

올바른 게임 서비스라면 지나친 과금 유도 보다는 안정적인 밸런스와 컨텐츠로 유저 여러분들께 즐거움을 드리고, 유저 여러분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의견을 반영해 나가는 것에 집중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하였던 점 죄송합니다.

그리고 지난 EPIC FESTA 및 이번 간담회에서 언급되었던 15%에 대한 언급, 월광 5성 천장 40회, 담당자의 사과 태도 등 있어서도 안되고, 있을 수도 없는 커뮤니케이션 실수와 부적절한 행동에 대하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로서 깊은 책임감을 느끼며, 고개숙여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에픽세븐 담당 임직원 일동은 간담회 자리를 비롯하여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유저 분들께서 지적해주신 부분에 대해 뼈아프게 받아들이고, 이를 개선 할 수 있는 조치 방향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게임 내 영웅 뽑기 시스템과 밸런스를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유저 분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전면적인 조직 개편으로 유저 분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에픽세븐의 성약 영웅 소환 시스템은 원하는 영웅을 획득하는데 있어 너무 많은 수고를 들여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획득하기 어려운 특정 영웅의 오버밸런스로 획득 유무에 따라 콘텐츠 플레이가 극명하게 갈리는 현상을 초래했고, 유저분들의 불만도 누적되었습니다.

이에, 월광 5성 캐릭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이를 위해 월광 영웅을 성약 소환에서도 획득할 수 있고, 월광 영웅 획득을 위해서 성약 소환 횟수를 채우는 일이 없도록 개편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오버밸런스 된 특정 월광 영웅들의 성능을 조정하겠습니다. 영웅의 성능 조정 시 해당 영웅을 보유한 유저분들께는 해당 영웅을 성장 시키는데 쓰셨던 게임내 재화를 모두 환급해 드리고, 동급의 영웅 중 원하시는 영웅을 선택하여 받으시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픽업소환에 합리적인 수준의 천장시스템을 도입 할 예정으로 상세한 소환 개편안과 영웅 밸런스 변경에 대한 내용은 유저 여러분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충분히 준비해서 7월 말 이전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게임 외적으로는, 겸허하게 유저 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도록 사업조직을 개편하여 유저분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하게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는 조직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앞으로 에픽세븐은 유저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개선해 나가는 소통을 최고의 가치로 삼겠습니다. 과도한 과금 유도를 지양하고, 안정된 밸런스로 즐겁게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유저분들이 신뢰하고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가장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그 동안 많은 문제로 심려 끼쳐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

장인아 배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32 고구조아
  • 2019-07-20 17:47:36
  • 개소리하지 말라 하십쇼
    개같은 게임
    이제 와서 신뢰 달라고 즐겁게 플레이 하라고??
    ㅂㅅ겜 절대 하지 마세요

    책임감 느낀다는데
    유저 간담회 끝나자마자 월광소환 패키지 내는
    18놈의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