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작은상자에 담긴 큰 생각, 할수록 똑똑해지는 멘사선정 보약게임 “아이오타” 출시

작성일 : 2019.07.17

 

[자료제공 = 생각투자 주식회사] 생각투자 주식회사는 7월 1일, 미국 베스트셀러 멘사선정 보드게임인 “아이오타” 한글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멘사 선정 보드게임은 미국 멘사 회원들이 직접 연구하고 지능개발과 창의적인 영재교육에 가장 적합한 게임을 선정하여, 멘사셀렉트 게임으로 인증한다.

아이오타는 “카드의 색, 모양, 숫자 중 공통점과 차이점을 파악해 바닥에 놓여진 카드에 새로운 카드를 규칙에 맞게 내려놓아 점수를 높여가는” 게임으로 2012년 멘사셀렉트에 선정되어, 할수록 재미있고 똑똑해진다는 컨셉과 매력이 있다.

2인 이상 플레이가 가능하며,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64장의 카드가 모두 다른 카드로, 이 카드들을 가지고 차이점을 파악하는 사고력과 변별력, 그리고 점수계산을 해야 하기에 연산력까지 키위 줄 수 있다. 게임을 할 때마다 새로운 전략으로 즐길 수 있어 리플레이성 역시 매우 높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또한, 아이오타는 언제, 어디서든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틴케이스에 들어있어, 집, 학교, 카페 등 쉽고 편리하게 휴대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어린이가 섞여 있는 3~4명의 가족 모임은 물론, 보드게임 초보의 비중이 높은 모임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멘사게임으로는 러시아워, 하이브콤팩트, 드래곤우드, 워드온더스트릿 등이 있다.

생각투자 주식회사는 7월20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서 처음으로 아이오타 오프라인 시연행사를 열 예정이다. 이날 열릴 “설렘과 승부가 있는 제 3회 하이브콤팩트 보약대첩” 참가자들은 물론, 일반 관람객 역시 출시 특가로 아이오타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생각투자 주식회사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보드게임을 “보약게임”이라는 브랜드로 출시하고 있다. “Simple, Easy, Fun (간단하고,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는)”한 보약게임을 다양한 시리즈로 구성하여 어떤 보드게임을 고를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설 전망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