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휴대성 특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9월 중 발매 예정

작성일 : 2019.07.11

 

 
닌텐도는 7월 10일 공식 채널을 통해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기존의 닌텐도 스위치에서 TV-OUT을 이용한 거치형 플레이와 분리 가능한 조이콘 기능이 삭제된 염가판으로 오로지 휴대성을 강화한 콘솔이다.
 
크기와 무게는 기존의 닌텐도 스위치보다 줄어들었지만 하드웨어 성능은 동등한 수준이며 배터리의 지속시간은 일반 스위치보다 살짝 긴 편이다.
 
기기와 일체화된 스틱은 조이콘에 부착되어 있던 4방향 버튼이 십자버튼으로 대체되면서 닌텐도 DS와 유사한 조작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일체화된 조작 체계와는 별개로 조이콘을 별도 구매하면 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응하는 게임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조이콘이 분리되지 않고 규격이 달라졌기 때문에 닌텐도 라보는 연동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로 플레이 가능한 타이틀은 휴대 모드에 대응하는 모든 게임으로 대표 타이틀로는 '슈퍼 마리오 오딧세이',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등이 있으며 닌텐도에서는 게임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뒷면에 적힌 휴대 모드 대응 표시를 잘 확인할 것을 강조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9월 20일 발매 예정으로 가격은 기존 닌텐도 스위치보다 약 10만원 가량 저렴한 249,800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디폴트 색상은 옐로, 그레이, 터쿼이즈가 있으며 올 11월 발매 예정인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와 연동되는 자시안, 자마젠타 색상이 추가로 확인되고 있다.
 

9월 20일 발매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의 모습 =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11월 1일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와 함께 출시될 예정인 자시안, 자마젠타 색상 =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한편, 미국 닌텐도 지사의 사장인 더그 바우저(Doug Bowser)는 외신을 통해 닌텐도는 이전까지 회사를 대표하던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3DS'에 대하여 수요가 있는 한 여전히 지원이 계속될 것이라는 공식 입장을 밝히고 있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