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카마엘로 반등한 '리니지2레볼루션'처럼! '검은사막모바일', '란' 출격 대기!

작성일 : 2019.07.08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똑같아도 너무 똑같은 것 같은데? '로한M'

플레이위드는 과거 PC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로한'을 모바일로 옮겨와 재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바로 '로한M'인데요. 현재 구글 매출 순위 부문에서 확고한 1위를 굳히고 있는 '그' 게임을 뼈 속까지 벤치마킹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고가의 경품을 내걸면서 게이멍에게 과금 레이스를 부추기기까지... 게임 중독 이슈가 그 어느 때보다도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사행성을 최고의 무기로 내세웠습니다. 이것이 정녕 최선일까요? '로한M'의 문제점, 낱낱이 살펴보시죠.

▶ 로한M, 리니지 벤치마킹과 포르쉐 마케팅으로 모바일게임 사행성 극의를 깨우치다

- 신작 체험

뭘 좋아할지 다 준비해봤어! MMORPG에서 만나는 TPS와 슈팅!

PC MMORPG의 가뭄 속, '에어'가 2차 CBT를 12일 간 진행했는데요. CBT에서는 에어가 자랑하는 공중전과 RvR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여타 PC MMORPG 작품들의 특징도 흡수해 더욱 진화시킨 느낌! 또, 유저 편의성을 크게 높임과 더불어 뛰어난 수준의 사운드는 후하게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물론, 공중전의 비행선과 일반적인 지상전에서의 캐릭터는 전혀 다른 조작법을 가지고 있기에 적응하는데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지만, 이용자의 피드백을 적극 활용하고 있기에 개선의 여지가 충분합니다. 99% 완성된 신작 MMORPG '에어'의 2차 CBT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 [신작체험] 종합선물세트같은 '에어'? 그 중 단연 'RvR'이 꿀맛!

- 신작의 계단

과금 경쟁 마케팅으로 2위 등극한 '로한M', 20위권까지 진입한 '탈리온'

사행성과 과도한 과금 경쟁 마케팅으로 이슈가 되는 '로한M'이 구글 매출 순위 2위에 올랐습니다. 타겟층을 제대로 저격하는데 성공한 모습. 게임빌의 신작 '탈리온'은 20위를 기록한 후, 점차 순위가 떨어지고 있는 모습이네요. 류준열을 홍보모델로 내세운 '신령의숲'은 90위권까지 올랐으나 다시 100위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이외에도 세시소프트의 '천화백검-참-'은 400위, 채플린게임의 '원정'은 144위로 성적이 저조한 모습.

▶ [신작의계단] 포르쉐 타고 5위까지 질주한 로한M과 먼 길 돌아온 탈리온의 추격전

- 검은사막모바일

또다시 신규 클래스 등장하는 검은사막모바일! 그 주인공은 '란'

검은사막모바일이 런칭 500일을 기념해 신규 클래스 '란'을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란은 검은사막모바일의 원작인 '검은사막'에서도 확인 가능한 캐릭터로, 동양의 미를 가진 여성 캐릭터입니다. 무기로는 반월 형태에 긴 끈을 묶은 반월추를 사용합니다. 특히 그 어떤 클래스도 따라오지 못하는 압도적인 이동기를 보유했는데, 과연 검은사막모바일에서는 어떻게 구현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신규클래스 '란'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할 시에는 심연 등급 장신구 풀세트를 지급한다는 건 안비밀!

▶ 오연서 굴욕 안겨줬던 '란' 클래스, 검은사막모바일 출격!

- 아이돌마스터 밀리언라이브! 시어터데이즈 (이하 밀리시타)

아직 출시도 안됐는데... 번역 논란으로 몸살 앓는 밀리시타

반다이남코가 국내에 곧 선보일 '밀리시타'. 출시 전 공식홈페이지를 오픈했는데, 이곳에서는 등장인물의 소개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캐릭터성을 해칠 수 있는 의역이 다수 발견되면서 밀리시타를 애타게 기다리던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줬습니다. 이에 반다이남코는 게이머의 의견을 수렴, 잘못된 번역 부분을 수정한다고 밝혔습니다. 

▶ 정식 서비스 전부터? 아이돌마스터 밀리언라이브! 시어터데이즈 번역 논란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