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곱개의대죄, 단비와도 같은 행동력 50% 이벤트. 최고의 활용 방법은?

작성일 : 2019.07.01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이하 7대죄)'에서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3일간 자유 퀘스트 행동력 절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보스전, 섬멸전, 솔가레스 지역 등 특수 스테이지를 제외한 모든 던전은 기본 행동력의 절반만 소모되면서 아주 효율적인 던전이 된 것.

 

덕분에 그동안 행동력의 압박으로 고통받았던 SSR 장비와 요리 재료 파밍이 아주 쉬워졌다. 단 3일간만 제공되는 이벤트를 최대한 효율 좋게 뽑아내기 위한 파티 구성과 주요 추천 파밍 코스에 대해 살펴봤다.



파밍의 꽃은 전체공격 파티 = 게임조선 촬영

 

■ 추천 파티

 

자유 스테이지는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쉬운 편. 굳이 주력 파티를 이용해 가는 것보다 전체 공격으로 적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는 파티를 짜는 것이 좋다. 가지고 있는 영웅 중 전체 공격을 가지고 있는 영웅들 위주로 파티를 구성해 클리어 시간을 체크해보고 더 빠르게 정리하는 쪽으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반적으로 잘 짜놓은 전체공격형 파티는 비슷한 투력의 단독 공격형 파티보다 적게는 수 초에서 많게는 수십 초까지 빠르게 정리해 한정된 시간동안 더 많은 던전 도전이 가능하다. 만약 키운 캐릭터가 없어도 약간의 장비와 레벨만 투자하해도 높은 효율을 뽑아낼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키워보자. 한 번 만들어 놓으면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다.

 

되도록 아래 추천하는 영웅들 위주로 파티를 구성해보자

 

1군 추천 영웅
    
탐욕 반, 인형지킴이 킹, 숲 수호자 헬브람, 성기사 하우저, 성기사 고서


2군 추천 영웅
   
질투 다이앤, 마스코트 엘리&호크, 기사도 길선더, 성기사 사이먼

 

■ SSR 장비 파밍

 

SSR 장비는 일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국민 공방셋인 '공격 4셋 + 방어 2셋'으로 맞춘다. 때문에 1챕터와 2챕터가 가장 주요한 파밍 지역이 되는 셈. 장비 파밍용 스테이지는 무조건 하드모드로 돌아야 SSR 등급이 나오니 선택의 여지가 없다.

 

그리고 반드시 SSR 장비를 제공하는 반복 퀘스트를 도는 것을 추천한다. 그냥 돌았을 때 SSR 장비가 나올 확률은 단 3%로 꽤 낮은 편. 퀘스트가 랜덤이라 원하는 장비를 얻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해도 진득하게 돌면 반드시 나오니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자. 퀘스트 완료때마다 받는 8000골드도 꽤 도움이 된다.

 

참고로 SSR 룬은 보스전 보상으로만 나오니, 7월 7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보스전 행동력 절반' 이벤트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장비 파밍은 이 두 개 퀘스트로 결정된다. = 게임조선 촬영

 

■ 요리 파밍

 

요리 파밍은 하드 전용 퀘스트의 효율이 낮고, 스테이지의 드롭템도 이지에 비해 많지 않다. 그래서 이지 던전을 빠르게 도는 것이 행동력을 아낄 수 있는데다, 재료 습득 속도도 빠르다. 요리는 전투에 사용할 요리와 애정도를 쌓는데 이용하는 요리가 있으니 자신이 어떤 것을 중점적으로 얻을 것인지 체크하는 것이 파밍의 시작.

 

완성된 요리를 얻기 위해서는 대부분 2군데의 사냥터를 번갈아가면서 사냥해야 한다. 아래에 전투에 자주 쓰이는 요리 4종과 주요 캐릭터 6인방의 파밍 포인트를 정리했으니, 원하는 음식재료가 있다면 참고하자. 보통 같은 효과의 요리가 2~3종이 있는데 이 중 파밍하기 편한 한가지 요리만 집중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정리했다.

 

  # 전투용 요리
    ▶ 공격력 10% : 숙성된 고기 덩어리, 버터 혹은 계란, 치킨 마탕고 슬라이스
        : 챕터1 바냐 평원, 챕터2 부서진 유적
    ▶ 방어력 20% : 유기농 동물의 젖, 버터 혹은 허브, 아스파라거스
        : 챕터1 영원의 샘, 챕터2 달말리 평원
    ▶ 골드 100% : 유기농 동물의 젖, 계란 혹은 우유, 다나폴의 숨결
        : 챕터2 달말리 평원, 챕터2 부서진 유적
    ▶ 투력 10% : 유기농 과일과 야채, 버터 혹은 허브, 진짜 야생의 딸기
        : 챕터1 영원의 샘, 챕터3 악몽의 숲

  # 애정도용 요리
    ▶ 멜리오다스 : 숙성된 고기 덩어리, 허브, 송로버섯
        : 챕터1 바냐 평원, 챕터1 영원의 샘
    ▶ 반 : 유기농 동물의 젖, 야채, 화려한 산양유
        : 챕터2 달말리 평원, 챕터1 영원의 샘
    ▶ 슬레이더: 훈제 말린 고기, 허브, 감자
        : 챕터6 리오네스 성 남문, 챕터1 영원의 샘 
   ▶ 킹 : 오단 밀가루, 야채, 아담의 사과
        : 챕터1 영원의 샘, 챕터5 부르카 동굴
    ▶ 고서 : 유기농 과일과 야채, 후추, 포도 모음
        : 챕터3 악몽의 숲, 챕터2 부서진 유적
    ▶ 엘리자베스 : 유기농 동물의 젖, 계란, 다나폴의 숨결
        : 챕터2 달말리 평원, 챕터2 부서진 유적

 


원하는 캐릭터 애정도를 최대로 올릴 수 있는 절호의 찬스 = 게임조선 촬영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