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최고의 인디 게임을 가리다,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9'

작성일 : 2019.06.29

 


행사가 진행된 에스24라이브홀 = 게임조선 촬영
 
29일, 구글 플레이는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라이브홀에서 2019년을 빛낸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2019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통통 튀는 아이디어가 가득한 작품 발굴과 인디 게임 시장의 발전을 위한 대회로 횟수로만 벌써 4번째가 되는 구글 플레이의 주요 사업 중 하나다.
 

아기자기한 느낌과는 별개로 퍼즐의 난이도가 상당했던 '룸즈' = 게임조선 촬영
 

다소 가볍지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런앤건 장르의 게임 '셧더펑' = 게임조선 촬영
 

큐브를 이리저리 뒤집으며 탈출구를 찾는다는 기막힌 발상이 돋보인 '메이즈' = 게임조선 촬영
 

소중한 표를 행사하는 일반 유저 심사위원들 = 게임조선 촬영
 
10시부터 13시까지는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별된 일반 유저 심사위원을 위한 20개 후보작의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일반 유저 심사위원들은 자유롭게 부스를 오가며 작품들을 플레이한 뒤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과정에서 개발자들은 서로의 부스를 오가며 게임을 평가하고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다.
 

행사의 진행을 맡은 정인호 해설위원 = 게임조선 촬영
 

게스트로 출연한 것은 가수 딘딘이었다 = 게임조선 촬영
 

쇼미더머니에서 보여준 실력을 뽐내는 중 = 게임조선 촬영 
 

구글코리아의 민경환 총괄상무 = 게임조선 촬영
 

더불어민주당의 조승래 국회의원 = 게임조선 촬영
 
오후가 되자 게임 해설위원 정인호가 무대 위에 올라 본격적으로 행사의 진행을 맡았다. 게스트로 참여한 인기 가수 '딘딘'의 무대행사 이후 구글코리아의 민경환 총괄상무,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1차 투표 결과에 따라 TOP 10으로 선정된 인디 게임과 개발자는 프레젠테이션의 기회를 얻었다.
 

프레젠테이션을 관람 중인 특별 심사위원들 = 게임조선 촬영
 

TOP10에 선정된 인디 게임의 개발자들 = 게임조선 촬영
 
한국콘텐츠진흥원, 컴투스, 카카오앱스, 삼성전자, 샌드박스네트워크 등 관련 분야의 명사들이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여 프레젠테이션이 끝나면 간단한 Q&A를 진행한 뒤 2층에 자리를 잡은 유저 심사위원과 함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점수를 매겼다.
 

헥사곤던전의 기획과 콘셉아트의 수립과정 = 게임조선 촬영
 

카툰크래프트의 고된 개발과정이 발생한 까닭을 설명하는 중 = 게임조선 촬영
 

서울2033의 개성을 소개하는 반지하게임즈 대표 = 게임조선 촬영
 
개발자들은 인디 게임의 기획과 개발 과정, 고충과 비전에 대해 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그 중에서 부부 동반으로 인디 게임 개발을 진행하다가 아이가 생겨 아이가 낮잠을 자는 하루 1시간씩만 개발을 진행할 수 밖에 없어 개발사명을 '스튜디오 냅'이나 반지하에서 우리끼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모토로 뭉친한 '반지하게임즈', 부분 유료화 서비스로 제공하던 게임을 고민 끝에 유료화 패키지 게임으로 다듬어 재출시한 '핸드메이드 게임'의 사연은 심사위원 뿐만 아니라 많은 개발자들 사이에서도 공감을 이끌어냈다.
 

TOP3 수상작이 발표되는 현장 = 게임조선 촬영
 

TOP3 수상자들의 단체사진 = 게임조선 촬영
 

구글플레이 투표를 거쳐 인기상까지 독식한 서울2033 = 게임조선 촬영
 
마침내 발표된 영예의 TOP 3 작품으로는 <카툰크래프트>, <서울2033:후원자>, <룸즈:장난감장인의저택>이 선정됐다. 또한 5월 말부터 약 한 달간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진행한 인기상 투표 결과도 함께 공개됐는데 여기서도 반지하게임즈의 <서울2033:후원자>가 수상을 하면서 TOP10, TOP3, 인기상의 삼관왕을 달성했다.
 
결승전에 진출한 모든 작품과 개발자에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에서 '인디 게임 페스티벌 특집'을 통한 소개,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리뷰, 구글 홈 기기, 150달러 상당의 유니티 스토어 바우처가 제공되며 그 중에서도 TOP10은 구글 전문가의 사업, 마케팅, 수익화 맞춤 상담 혜택을 TOP3는 게임홍보 마케팅 지원, 스마일게이트의 개발 지원금 1000만원, 삼성전자의 최신 안드로이드 기기 1대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 TOP 20 
 
- 셧더펑(테이크파이브 게임즈)
- 언링크데일리퍼즐(슈퍼쇼크)
- 리듬스타:뮤직 어드벤처(에이앤비소프트)
- 사천성-마종매직판타지(아쿠아게임즈)
- 몬스터파크(오븐코드)
- 슈퍼젤리팝(스타몬스터)
- 배드투배드:익스팅션(다윈스톤)
- 방치를잡다(하프타임스튜디오)
- 다크타운(초콜릿소프트)
- 로드투발러:월드워2(드림모션)
 
■ TOP 10 
 
- 톤톤용병단(드럭하이)
- 언노운나이츠(팀아렉스)
- 온슬롯카(원더스쿼드)
- 메이즈큐브(아이엠어보이)
- 헥사곤던전:아르카나의돌(블레어게임즈)
- 세븐데이즈(버프스튜디오)
- 헥소니아(토글기어)
 
■ TOP 3
 
- 카툰크래프트(스튜디오 넵)
- 서울2033:후원자(반지하게임즈)
- 룸즈:장난감장인의저택(핸드메이드게임)
 
■ 인기상
 
- 서울2033:후원자(반지하게임즈)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