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마엘의 힘! 리니지2레볼루션 구글스토어 최고 매출 2위 등극

작성일 : 2019.06.28

 


카마엘 업데이트 이후 리니지2레볼루션의 대표 이미지 = 넷마블 리니지2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신규 종족 '카마엘' 업데이트와 '듀얼 클래스'에 힘입어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MMORPG '리니지2레볼루션'이 단숨에 모바일 게임 최고 매출 순위 2위까지 재도약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리니지2레볼루션은 2016년 12월 14일 출시하자마자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달성, 약 2년 반의 서비스 기간 동안 10위권 이내를 벗어나지 않으며 꾸준히 롱런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등장 이후 굳건했던 1위 자리를 내어주면서 연이어 출시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모바일, 자사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등 동종 장르 신작 게임들의 선전에 엎치락 뒤치락 각축전을 벌여왔다.
 

리니지2레볼루션은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게임조선 촬영
 
매출 상위권은 업데이트 내용과 타이밍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정 타이틀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마다 크게 요동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올해의 리니지2레볼루션에게 2위 자리는 남다른 성과다.
 
상위권을 다투는 모바일 MMORPG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타이틀이라는 자부심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신작 러시에 많은 부침이 있어온 것이 사실, 2019년 들어서며 자사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2위 자리를 내어주게 되고, 이후로도 다양한 신작들들이 그 자리를 넘볼 때에도 선뜻 그 고지에 안정적으로 입성하지 못했다.
 

많은 유저들이 카마엘 육성에 용이한 신규 서버에 몰려있는 상황 = 게임조선 촬영
 
매번 신규 콘텐츠가 출시될때마다 조금씩 반등하며 아쉬운 여지를 남겨오다가 이번에는 그야말로 대폭 상승하여 매머드급 모바일 RPG의 원조로써 다시금 저력을 과시하게 된 것.
 
그간 공식 매거진, 개발자노트, 알쓸신잡, 베스트 공략&꿀팁 등 공식 커뮤니티 내 다양한 코너를 활용하여 꾸준하게 유저들과 소통해왔다. 이런 유저 친화적인 노력 하에 다양한 유저층에 더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신규 캐릭터 카마엘과 신규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한편, 리니지2레볼루션은 카마엘과 듀얼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공식 토크쇼인 썰루션 시즌4를 진행하여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장비 지원 및 고속 육성이 가능한 신규 서버 군터와 이실로테는 항상 많은 사람들로 가득차 있어 혼잡으로 인한 접속 대기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라 28일 오후 9시에는 이실로테 3서버의 추가 증설이 예고되어 있다.
 

카마엘과 듀얼 클래스를 주제로 하는 썰루션 시즌4의 한 장면  =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