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클랜전 인기 서포터! 대체 불가 소환사 '시노부'

작성일 : 2019.06.20

 


일반 스킬로 해골 아버지를 소환하는 시노부 = 게임조선 촬영
 
카카오게임즈(대표 남궁훈, 조계현)이 서비스하는 모바일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에는 다양한 역할의 캐릭터가 존재한다. 각 캐릭터마다 개성적인 스킬과 포지션 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캐릭터가 유니크한 역할을 하나쯤 가지고 있다.
 
오늘 소개할 시노부 역시 시노부만의 독특한 스킬 덕분에 타 캐릭터와는 차별화된 역할이 가능하다. 이 캐릭터는 치카와 함께 현재 아군 중 유이하게 소환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로, 치카가 유니온 버스트로 소환하는데 반해 시노부는 일반 스킬만으로도 계속해서 소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고유의 역할을 가지고 있다.
 
◆ 시노부의 특징
 
시노부는 중열에 서는 물리 서포터 캐릭터로, 방어력 감소 스킬 2개와 소환스킬 1개를 가진 캐릭터다. 방어력 감소 스킬의 경우 일반 스킬과 유니온 버스트가 있는데, 각각의 스킬의 수치가 높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단독으로 방깎요원을 하지는 않는다. 이는 시노부의 소소한 장점일 뿐 시노부의 특징을 대변하지는 않는다.
 

클랜전에서 활약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시노부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소환에 있다. 앞서 말한대로 현재 소환 스킬을 가진 캐릭터는 단 둘 뿐이며 그 중 유일하기 일반 스킬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노부는 고유의 역할을 수행한다.
 
시노부는 방어력 감소 스킬과 소환스킬을 이용해 클랜전에서 아군을 서포트 하는 역할을 하는 캐릭터다. 시노부는 모든 클랜전에 사용하기보다는 특정 상황에서 좀 더 강력한 면모를 보여준다.
 
◆ 시노부의 스킬
 
- 팬텀 테러 (유니온 버스트)
 

군더더기 없는 광역 딜 + 광역 방깎 = 게임조선 촬영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물리 (중) 데미지 / 대상의 물리 방어력 (소) 감소
 
광역 물리 공격에 방깎 효과를 가진 스킬이다. 위력 자체는 니논의 유니온 버스트 '인법 작렬지옥'과 비슷한 수준이다. 다만, 보통 시노부는 미츠키와 파티를 함께 하는 경우가 많이 없어 실제 화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방어력 감소는 (소)로 95레벨 기준 쥰의 아머브레이크가 58을 감소시키는데, 시노부의 팬텀 테러는 42를 감소시킨다. 사실상 방깎 스킬 중에서는 가장 낮은 편이다. 대신 광역 방깍이므로 여러 타겟을 노리는 파티 입장에서는 제법 쏠쏠한 딜량을 기대할 수 있게 해준다.
 
- 팬텀 콜 (스킬)
 

시노부의 핵심 '팬텀 콜' = 게임조선 촬영
 
[소환] 자신의 앞에 전방의 적 하나를 공격하는 해골 아버지 소환
 
시노부의 핵심 스킬이다. 해골 아버지를 전방에 소환하는 스킬로 여러 역할을 겸비한다. 소환수 자체는 그리 강하지 않지만, 전방에 세워진다는 점을 이용해 트리키하게 사용한다.
 
주로 적의 패턴 중 전방 X명을 공격하는 공격이나 상태이상, 혹은 탱커를 넉백시켜 일시적인 탱커가 필요한 상황에서 주로 사용된다.
 
해골 아버지를 소환시키고 보스가 해골 아버지를 처리해 보스의 유니온 버스트 패턴을 빠르게 보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이 방식은 보스가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아 만만할 때, 보스의 유니온 버스트를 빠르게 발동시켜 역으로 아군의 TP 역시 빠르게 모으고 유니온 버스트를 쓰기 위한 방법이다.
 
반대로 보스의 유니온 버스트가 위협적일 경우 시노부의 사용이 해가 될 수도 있으므로 모의전에서 시노부 사용 여부에 따라 보스의 유니온 버스트 타이밍과 발동 횟수가 자신의 파티에 괜찮은지 꼭 확인해야 한다.
 
- 위크 레이스 (스킬)
 

미미하지만 일반 스킬로도 광역 방어력 감소를 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적 전체의 물리 방어력 (소) 감소
 
적 전체의 물리 방어력을 깎는 스킬이다. 별도의 피해없이 단순 방어력 감소를 하는 스킬로 95레벨 기준 방어력 감소량이 15다. 사실상 방어력 감소 효과를 크게 체감하기는 힘들다. 어차피 딜러 포지션이 아닌만큼 소량이나마 방깎을 해주므로 클랜전에서 화력 상승에 조금이나마 이바지를 한다.
 
◆ 시노부 평가
 
시노부는 앞서 팬텀 콜에서 설명했듯 해골 아버지가 필요한 상황에서 주로 사용된다. 이러한 경우는 대개 클랜전이다. 특히, 방깎스킬을 2개나 보유하고 있어 클랜전에서 미미하게나마 화력 상승을 기대할 수도 있다.
 

95레벨 기준 두 스킬을 합쳐야 방깎 57이다. 쥰의 아머브레이크와 비슷한 수치 = 게임조선 촬영
 
추가로 메인 퀘스트에서도 간혹 사용될 수 있다. 해골 아버지가 소환됨으로써 파티의 순서가 변경되어 특정 자리를 노리는 적들의 공격을 지속적으로 상쇄시켜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일본판에서 시노부는 전용장비로 인해 위상이 더욱 상승했다. 팬텀 콜 사용 시 아군의 물리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 확률을 (중)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생겼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추후에도 계속해서 상위 서포터로서 역할을 다하기 때문에 시노부는 상황이 되는대로 육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