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곱 개의 대죄, 꽝이 없어! 만든 사람 상줘야 하는 코인 상점 추천 품목

작성일 : 2019.06.17

 



"이 게임은 뽑기를 해도 꽝이 없어 좋다."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를 즐기는 유저 사이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말이다.


다양한 면에서 脫 모바일 RPG 로 호평을 받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 그 정점을 찍는 것은 유저 공인, 활용도 높은 '코인 상점'의 존재다. 게임 내 존재하는 코인 상점을 통해 사실상 게임을 즐기는 데 필요한 모든 주요 재료를 확정 교환할 수 있기 때문. 심지어 원하는 품목으로의 교환에 필요한 코인 개수도 많지 않다.


일곱 개의 대죄의 수집 방식은 캐릭터 조각도 없고, 같은 캐릭터에 의한 합성 콘텐츠가 없다. 만약 뽑기를 통해 이미 보유한 캐릭터가 나올 경우 해당 캐릭터는 자동으로 '캐릭터 코인'으로 변경된다.


캐릭터 코인의 쓰임은 두 가지다. 먼저 해당 캐릭터의 필살기를 강화할 수 있는 강화 재료로서의 쓰임이다. 한 캐릭터의 필살기는 6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단계에 따라 필살기의 위력이 더 강해지고, 해당 캐릭터의 인연 효율이 더 높아진다.



가장 많이 눌러보게 되는 코인 상점 = 게임조선 촬영


다음은 말 그대로 코인 상점 '화폐'로서의 가치다. 캐릭터 코인은 해당 캐릭터의 등급에 따라 'SSR = 플래티넘 코인 / SR = 골드 코인 / R = 실버코인'으로 변경되는데, 각각 등급에 맞는 코인 상점에서 유용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종류에 따라서 쉽게 얻기 힘든 최상급 재료는 물론이고 뽑기에서는 얻을 수 있는 확정 영웅도 얻을 수 있다.


최근 인기가 좋은 태생 SSR 영웅, '<탐욕의 죄> 모험가 반''[오버파워] 헌터 슬레이더'도 코인 확정 교환 영웅들. 추후 마신 멜리오다스, <폭식의 죄> 멀린 등 더 강력한 영웅들도 플래티넘 코인 교환 영웅으로 등장할 것이 전해지며 단순 뽑기보다도 더 관심이 가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렇듯이 뽑기 행위 자체로만 치면 실패라고 할 수 있는 코인을 획득함으로 인해 기분이 나쁘지 않고 오히려 더 기대를 할 수 있는 것은 코인 상점에서의 활용도가 더 크기 때문인 것. 이에 코어 유저들이 선호하는 각 코인 상점의 주 사용처를 정리해봤다.


 

플래티넘 코인

종류필요 코인
SSR 확정 영웅5
SSR 영웅 확정 티켓3
SSR 진화 목걸이1
5성 근력의 마법서1
5성 체력의 마법서1
5성 속력의 마법서1
5성 마신의 피1
5성 생명의 물1
6성 영웅 강화 물약1

 

이미 있는 SSR 영웅이 중복돼서 나와야만 모을 수 있는 플래티넘 코인은 비록 쉽게 모을 수 있는 코인은 아니지만 유료 재화인 '다이아'의 쓰임이 뽑기 외 별 달리 있는 것이 아니라 무과금 유저라고 하더라도 게임 콘텐츠를 통해 모이는 수백 개의 재화를 '뽑기'에 돌린다고 하면 SSR 확정 영웅을 노릴 만하다.


가장 추천하는 것은 역시 뽑기로는 구할 수 없는 한정 SSR 영웅. 현재 PvP 콘텐츠를 들썩이게 만든 '<탐욕의 죄> 모험가 반'을 필두로 다음 기간 한정 상품으로 등장하는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 역시 스킬 랭크 업이라는 최고 효율의 서포트 스킬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PvP 와 PvE 양면에서 고성능을 발휘하는 <탐욕의 죄> 모험가 반 = 게임조선 촬영


이밖에도 게임 내 최고 등급의 강화 및 진화, 각성 재료를 즉시 입수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 그중에서도 SSR 캐릭터를 UR로, UR 캐릭터를 초진화하는데 필요한 'SSR 진화 목걸이'가 인기가 좋다.

 

골드 코인

종류필요 코인
SSR 확정 영웅20
SR~SSR 영웅 확정 티켓5
SR 진화 목걸이1
4성 각성석2
남자 영웅 확정 티켓4
여자 영웅 확정 티켓8
골드 던전 열쇠1
요일 던전 열쇠1
이벤트 던전 열쇠3

 

생각 외로 쉽게 모이는 골드 코인 덕에 무과금 유저도 손쉽게 SSR 확정 영웅을 구할 수 있다. 최고 인기 딜러이자 섬멸전 0티어로 손꼽히는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더'가 이곳 골드 코인 기간 한정 영웅으로 등장한 바 있다.


이미 보유한 SSR 영웅이 기간 상품으로 떴을 때 골드 코인을 소모해 이를 구매하면 즉시 캐릭터 코인으로 변경되어 입수, 사실상 '골드 코인 20개 = 플래티넘 코인 1개'가 되는 셈으로 이렇게 플래티넘 코인으로 한정 영웅을 노리는 경우가 많다.



섬멸전 최고의 딜러로 손꼽히는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더 = 게임조선 촬영


또한, 이곳에서만 구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열쇠'도 인기. 이벤트 던전 열쇠는 무슨 수를 써도 하루 3회만 입장 가능한 솔가레스 요새의 이벤트 던전의 입장 제한을 초기화 시켜주는 열쇠로, 게임 내에서 진화의 목걸이를 확정적으로 노려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콘텐츠이기 때문이다.

 

실버 코인

종류필요 코인
SR 확정 영웅20
인간형 영웅 확정 티켓8
R 진화 목걸이1
3성 근력의 마법서2
3성 체력의 마법서2
3성 속력의 마법서2
3성 영웅 강화 물약1
행동력 회복 물약1
보물 상자1

 

실버 코인의 주 사용처는 바로 실버 코인 상점에만 있는 '행동력 회복 물약'이다. 레벨에 따라 최대 행동력 보유량이 점점 늘어나는 데다가 초반 레벨 성장도 빠르고 업적 보상도 많아 행동력이 자주 회복될 때는 그 가치가 높지 않지만 중후반으로 넘어갈수록 그 효율이 급격하게 늘어난다.


일곱 개의 대죄 자체가 2분에 1 꼴로 행동력 회복이 빠르기도 빠르거니와 하루 돌아야 할 일일 콘텐츠 정도는 실버 코인을 통한 행동력 수급만으로도 충분할 정도.


물론 이 역시도 20개로 SR 확정 영웅을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먼 길이기는 하지만 골드 코인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생각할 수도 있다. 이곳의 SR 등급 보물 상자는 판매 시 15,000 골드를 얻을 수 있으며 하루 1회 무료 구매가 가능하다.

 

우정 코인


우정 코인은 앞선 캐릭터 코인과는 별개로 친구 등록된 하루 1회 '유저 간 코인 주고받기' '용병 캐릭터 사용', '용병 지원 대가'로 얻을 수 있는 코인이다. 최대 2천 포인트까지 누적 보유할 수 있다. 친구 등록된 캐릭터의 용병 사용은 10 코인, 친구 등록되지 않은 일반 유저 캐릭터를 용병으로 부르면 5 코인을 얻을 수 있다.



반복 플레이 시 SSR 진화 목걸이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 = 게임조선 촬영


우정 코인의 주 쓰임새는 '이벤트 던전 열쇠 (2천 코인)'이다. 이 게임에서 단일 콘텐츠로는 거의 유일하게, SSR 진화 목걸이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솔가레스 요새의 이벤트 던전 횟수를 3회 추가로 더 이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 진화 목걸이는 킹의 재료 교환을 통해서도 상위 목걸이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육성 재료로 손꼽힌다.


다음은 '행동력 물약(400코인)'. 중요도는 떨어지지만 행동력이 부족한 무과금 유저라면 골드 던전 등 이따금 주요 시간제 이벤트 던전을 돌기 위해 필요할 수 있다. 마지막 '싸움축제 참가권(200코인)'은 가장 선호도가 낮지만 주말 저녁 순위 리셋 전 조금 더 순위를 높이기 위해 승급을 앞두고 치열하게 사용되기도.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