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마딜팟에 제격! 새로운 광역 힐러 '미사토'

작성일 : 2019.06.13

 


포레스티아 2성 캐릭터 '미사토'
 
카카오게임즈(대표 남궁훈, 조계현)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에 신규 캐릭터 미사토가 업데이트 됐다.
 
미사토는 아오이, 하츠네와 함께 포레스티에의 일원으로, 기본 2성 스타트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향후 구성될 마법 딜러팟에서 힐러 포지션을 담당하는 캐릭터이며, 독특한 힐 매커니즘으로 쿠우카 1탱팟과 같은 파티에도 제법 잘 어울리는 캐릭터다.
 
◆ 미사토의 특징
 

전형적인 마법 장비를 착용한다. = 게임조선 촬영
 
미사토는 기존 어느 팟에서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힐러 포지션과는 조금 다르게 마법 딜러팟에 특화된 힐러 캐릭터로, 쿄우카에 이어 향후 나올 이리야까지 이어지는 마법 딜러팟의 멤버 중 하나다.
 
이 캐릭터는 일반 스킬과 유니온 버스트로 힐을 2개 보유하고 있으며, 순간적으로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버프까지 가지고 있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다. 또한, 힐이 2개나 있기 때문에 굳이 마법 딜러팟이 아니더라도 1탱커 팟에서 안정적으로 탱커 힐을 볼 수 있다.
 
◆ 미사토의 스킬
 
- 시스터 페이퍼 (유니온 버스트)
 

광역 힐에 마법 방어력 증가까지 있어 효율이 좋다. = 게임조선 촬영
 
아군 전체의 HP (중) 회복 / 아군 전체의 마법 방어력 (소) 증가
 
유이, 치카에 이은 광역 힐 스킬이다. 힐량도 준수하며, 아군 전체의 마법 방어력을 소량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파티의 생존에 큰 도움을 준다. 새로 시작하는 플레이어라면 던전 베리하드 버티기 팟에서 기용할 법도 하다.
 
- 디바인 포스 (스킬1)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디바인 포스 = 게임조선 촬영
 
자신의 주변 모든 아군의 마법 공격력(중) 증가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버프. 소가 아닌, 중이라서 체감이 생각보다 큰 편이다. 캐릭가 후열 캐릭터 인 만큼 마법 딜러인 하츠네나 쿄우카에게 자연스럽게 버프를 제공할 수 있다.
 
- 어펙션 큐어 (스킬2)
 

맨 앞의 쿠우카에게 들어가는 '어펙션 큐어' = 게임조선 촬영
 
가장 앞에 있는 아군의 HP 지속 회복 부여
 
맨 앞의 탱커에게 지속힐을 거는 독특한 스킬이다. 도발을 가진 탱커와 궁합이 잘 맞으며, 이외에도 예상치 못한 맨 앞 딜러의 힐 등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지속힐의 특성상 순간적인 화력 집중에는 크게 도움이 안된다는 단점도 있다. 또한, 타 힐러들이 체력이 부족한 아군을 계속해서 살리는 반면 무조건 맨 앞 캐릭터로 고정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 미사토 사용처
 
미사토는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는 특징이 있어 1탱 마법 딜러 파티에 들어가는 것이 유용하다. 쿠우카나 노조미 같은 도발 탱커와 궁합이 좋고, 쿄우카, 아카리, 하츠네 등과의 파티가 유리하다.
 

마법 딜러팟이나 도발원탱과 잘 어울린다. = 게임조선 촬영
 
현재는 뽑기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재능개화 역시 여신의 보석으로만 가능하다. 재능개화가 다소 어려워 한동안은 과금을 많이 한 유저만 제대로 사용할 듯 하지만, 추후 메모리 피스 획득처가 풀리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여신의 보석으로 재능개화를 한다면 프린세스 아레나 등지에서도 마딜 조합을 상대로 활약하거나, 방어 파티를 견고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