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유니티, 원스토어 통해 국내 앱마켓 대상 UDP 서비스 개시

작성일 : 2019.06.12

 

 
[자료제공= 미디컴]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대한민국 대표 앱스토어인 원스토어(ONE Store)와의 제휴를 통해 UDP(Unity Distribution Portal)의 국내 앱스토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UDP는 세계 각지의 앱마켓 및 앱스토어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이 하나의 빌드만으로 여러 앱스토어에 콘텐츠를 자동 런칭할 수 있게끔 돕는 플랫폼 서비스다. 하나의SDK만 탑재하면 UDP를 통해 앱마켓들에 콘텐츠 자동 등록이 가능해, 전세계 앱마켓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편리하게 출시할 수 있다.
 
원스토어는 게임매출 국내 2위의 앱마켓으로 수익의 80%를 개발자에게 배분하고 있다. 통신사 멤버십포인트 결제 등의 할인혜택으로 인해 헤비게이머 비중이 높아 유니티 게임의 수익창출에 큰 도움이 기대된다. 개발자는 UDP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UDP를 통해 등록된 게임은 기존 원스토어 게임과 동일한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우리나라의 대표 앱스토어인 원스토어와의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성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세계 각 지역의 앱스토어로 발을 넓혀갈 UDP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원스토어 이재환 대표는 “원스토어 미입점게임이 원스토어에 입점할 경우 다운로드는 10%, 매출은 20% 순증하게 된다”며, “글로벌 플랫폼인 UDP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외의 더 많은 개발자들과 협업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는 올해 3월부터 UDP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여 유니티 개발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중남미 및 중동 시장 기반의 앱스토어인 ‘Catappult’ 및 동남아시아 시장 기반의 ‘Moo Store’와 제휴를 맺어 약 3억 명 가량의 이용자에 접근 가능한 플랫폼 서비스로 성장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