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계속 쌓이는 여신의 보석 언제 써야할까?

작성일 : 2019.06.11

 


쿠우카 재능개화 = 게임조선 촬영
 
카카오게임즈(대표 남군훈, 조계현)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에는 재능개화라는 요소가 존재한다.
 
재능개화는 타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레어도' 상승의 개념으로 뽑기에서 뽑을 수 있는 1~3성 캐릭터를 최대 5성까지 성장시키는 콘텐츠다. 재능개화를 통해 레어도(★)가 상승하면 능력치가 상승하며, 3성에 도달하면 인연 레벨의 한계가 4에서 8로 증가하면서 추가적인 능력치를 부여받게 된다. 덕분에 재능개화는 게임 내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손꼽힌다.
 
재능개화를 하기위해서는 각 캐릭터의 메모리 피스가 필요하다. 각 성에 따라 메모리피스 사용량이 다르다. 1성에서 2성에 갈 시는 30개, 2성에서 3성은 100개, 3성에서 4성은 120개, 4성에서 5성은 150개가 각각 소모된다.
 
메모리피스는 특정 콘텐츠(메인 퀘스트 하드, 이벤트) 등으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특정 재화를 소모해 구매할 수 있으며, 특히 상점 내에서 여신의 보석을 이용하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메모리피스를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있다. 다만, 구매 재화인 여신의 보석은 구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다. 뽑기에서 이미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뽑았을 경우 획득할 수 있으며, 마나 뽑기나, 이벤트 등에서 소량 획득할 수 있다.
 
단순 1:1 교환이 아니라 20개를 구매할 때마다 여신의 보석 소모량이 증가해 최대 5개까지 늘어난다. 이 때문에 3성 캐릭터를 여신의 보석만으로 5성 재능개화를 하려면 무려 1,150개나 필요하다. 이 때문에 여신의 보석은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여신의 보석으로 메모리피스를 구매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현재 한국서버에서 여신의 보석을 이용해 재능개화를 도전할 만한 캐릭터는 다음과 같다.
 
◆ 보스 전투 필수 캐릭터, 마코토
 

보스전에서 필수로 기용되는 마코토 = 게임조선 촬영
 
여신의 보석은 사실 현재 메모리피스를 구할 수 없는 캐릭터의 메모리피스를 구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다. 현재 메모리피스를 타 루트로 구할 수 없는 캐릭터는 지타와 쥰, 아리사, 아야네, 쿄우카가 있다. 당연히 이들을 여신의 보석으로 올리는 것이 유리하지만, 그보다도 중요한 것이 바로 마코토다.
 
마코토는 보스전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보스 티켓을 이용한 보스전, 클랜전 보스 등에서 두각이 드러난다. 특히, 마코토 메모리피스 구매를 위해 클랜 코인을 얻으려면 보스딜을 많이 해야하는데, 보스딜을 많이 하기 위해서는 마코토가 있어야 하는 독특한 순환 구조가 만들어지면서 리세마라 원탑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특히, 5월 클랜전 2회차 부터는 보스의 광역 패턴이 다양해지고, 탱커를 날려버리는 등 특수 패턴이 추가되기 때문에 전열에 서는 마코토가 보스 공격을 버티지 못하고 사망하는 경우가 늘었다. 이 때문에 보스전에서 버티면서 싸우기 위해서 마코토의 재능개화가 필수적이게 됐다. 따라서 클랜전에서 활약하고 싶다면 최소 4성, 욕심을 내면 5성까지 여신의 보석으로라도 개화하는 것이 좋다.
 
◆ 보스전 탱커, 쥰
 

클랜전 우수 탱커 쥰 = 게임조선 촬영
 
쥰 역시 마코토와 비슷한 포지션의 캐릭터다. 탱커 캐릭터 중 유일하게 방어력 감소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클랜전, 보스전 등에서 필수로 사용되는 쥰은 현재 여신의 보석을 제외한 방법으로는 메모리피스를 구매할 수 없다. 클랜전에서 든든한 탱커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에 여신의 보석에 여유가 있다면 4성 정도는 추천할 만 하다.
 
추후 메인 퀘스트 14지역 하드와 이벤트를 통해 쥰의 메모리피스가 수급이 가능하므로 4성정도만 올려두었다가 해당 콘텐츠로 5성을 노려보는 것이 좋다. 물론 여유가 있다면 5성을 바로 올려도 상관은 없다.
 
◆ 아레나의 새로운 돌풍, 쿄우카
 

현재 유일한 단일 마법 딜러 쿄우카 = 게임조선 촬영
 
최근 업데이트 된 쿄우카 역시 당연하게도 메모리피스를 얻을 수 있는 루트가 현재 없다. 추후 메인 퀘스트 하드를 통해 풀릴 예정이지만 지금의 업데이트 속도라면 약 반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 여신의 보석으로 재능개화를 해볼만 하다.
 
아직 제대로된 마딜팟이 나오지는 않아 보스전 등지에서는 활약하기 어렵지만, 마법 단일 딜러라는 특징을 살려 아레나에서 대활약하고 있어 아레나에 집중하는 유저라면 쿄우카도 투자해볼만 하다.
 
물론 향후 마법파티를 짜기 위해서는 이리야와 수영복 캬루 등에게도 동일하게 여신의 보석이 소요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클랜전과 아레나 두 토끼를 잡는 아리사
 

유니온 버스트가 알파이자 오메가인 아리사 = 게임조선 촬영
 
아리사는 클랜전이나 아레나 모두 필수급 캐릭터는 아니다. 하지만 현재 캐릭터 풀 내에서는 두 곳 모두에서 밥값은 할 수 있는 강력한 멤버이기도 하다.
 
아리사는 레어도가 높을수록 TP수급력이 올라가 더 많은 유니온 버스트를 난사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한동안 클랜전이나 아레나 등지에서도 강력한 물리딜러로서 활약할 여지가 충분하다.
 
다만, 아리사는 마코토나 쥰, 쿄우카에 비해서는 현재 대체할 수 있는 캐릭터가 없거나, 필수불가결한 캐릭터는 아니므로 우선순위를 뒤로 미루는 것이 낫다.
 
◆ 쓸 곳 없다면?
 

2성 최고 아웃풋(?) 물리 딜러 카오리 = 게임조선 촬영
 
이외에도 쓸만한 2성을 3성까지만 빠르게 올려 인연 보너스를 챙기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아레나에서 자주 사용되는 미야코나 클랜전 물리딜러로 활약하는 카오리를 급하게 성장시킬 때 사용하기도 한다.
 
다만, 미야코와 카오리는 프린세스 아레나 코인으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보류하도록 하자.
 
물론 향후 나올 이리야나 수영복 한정 캐릭터 등을 위해 계속해서 모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그 동안 여신의 보석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점을 놓치는 것은 다소 아쉽다. 물론 선택의 유저의 몫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