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랑그릿사와 7대죄로 들썩이는 한국! E3로 설렘 가득한 해외!

작성일 : 2019.06.10

 

391812_1560158147.jpg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게임계가 주목해야할 최대의 게임쇼 'E3 2019'

11일(현지시간)부터 LA에서는 세계 최대의 게임쇼, E3 2019가 막을 올립니다. 매년 E3를 통해서 주요 게임사들은 주옥같은 타이틀을 내놓고 있는데요. 과연, 올해의 E3에서는 어떤 작품이 등장해서 수많은 게이머들을 설레게할 지 기대됩니다. 그! 래! 서! 게임조선에서는 이번 E3 2019에서 주목해야할 발표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E3 2019, 기대작 한가득…주요 게임사 컨퍼런스 일정 살펴보기

- e-편한 리뷰

덕후가 아닌 이들도 강제 입덕시켜버린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크로스'

모바일 게임 맛집으로 이름을 드높이고 있는 넷마블이 신메뉴 '일곱 개의 대죄'를 들고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게임인가, 애니인가! 게임을 즐기고 있자면 스토리를 알게되고, 스토리를 즐기고 있자면 게임에 빠져드는 마성의 작품! 아직도 일곱 개의 대죄를 맛보지 못한 게이머를 위해 A부터 Z까지 핵심 포인트를 짚어봤습니다. 

▶ [e편한리뷰]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맛집 풍미 가득한 넷마블의 여름 신메뉴

- 신작의 계단

6월 초 대작 피해서 출시한 2종, '각성'과 '일령계획'의 투닥투닥

무수한 신작이 쏟아져나온 5월 한 달. 6월 초에는 '랑그릿사'와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 등이 출시 예정임에 따라 다들 숨고르기에 들어간 모양새인데요! 그 틈을 타서 출시한 '각성'과 '일령계획'. 현재 큰 인기를 끌지는 못하면서 100위 언저리에서 비슷한 순위로 다투고 있습니다. '각성'은 100위권 진입에 성공한 반면에, '일령계획'은 90위권 진입도 벅찬 상황이군요.

▶ [신작의계단] 각성, 가까스로 100위 안쪽 진입! 일령계획은 코앞에서 멈춰

- 조선통신사

메타는 돌고 돈다는 불변의 진리!

항상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를 지배해왔던 한국의 프로게이머들. 하지만 새로운 대응 메타가 점차 등장하고 작년부터는 하락세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도 희망은 있습니다. 우리가 누굽니까, 게임의 민족 아니겠습니까? 전세계의 롤 메타를 또다시 주도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올여름엔 어떤 메타가 등장해 롤대회를 뜨겁게 할지 기대가 됩니다.

▶ [조선통신사] 여름 대회를 뜨겁게 달굴 뉴메타! 최근 유행하는 챔피언과 빌드는?

- 감동의 게임 선물

암 투병 중인 팬 위해서 개발 중에 있는 '보더랜드3'를 똬악!

기어박스 소프트웨어가 암 말기로 인해 시한부 판정을 받은 게이머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해줘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달 트레버 이스트먼은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보더랜드3가 출시하는 것을 기다리지 못할 것 같다. 암으로 인해 남은 수명이 1년이라고 들었다."라는 가슴 아픈 글을 게재합니다. 이 소식은 다른 게이머들을 통해 보더랜드3 퍼블리셔와 개발사에 전해졌는데요! 이에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절대 잊지 못할 값진 선물을 그에게 전달했다고 합니다.

▶ 기어박스, 암 투병 중인 팬 위해 발매 전 '보더랜드3' 선물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