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 일정] E3와 함께 찾아온 콘솔 3종 예약판매…’로한M’ 12일 사전예약

작성일 : 2019.06.10

 


북미 최대의 게임쇼 ‘E3 2019’가 개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신규 게임 4종이 예약을 개시했다.

E3 2019의 개막을 이틀 앞둔 10일, EA와 마이크로소프트, 베데스다 소프트웨어, 디볼버 디지털은 컨퍼런스를 열고 다양한 타이틀과 향후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 게임들 중에는 오늘 발표와 함께 예약 판매가 시작된 것도 있다.

수사 어드벤처 게임 ‘싱킹 시티’가 28일 PC와 PS4로 정식 출시 예정이다. 심즈 4의 신규 확장팩 ‘아일랜드 라이프’는 PC로 오는 21일, 콘솔로 7월 16일 출시된다. CD프로젝트레드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RPG ‘사이버펑크 2077’은 오늘 신규 트레일러와 발매일을 공개했다. 세 게임 모두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플레이위드가 ‘로한 온라인’의 지적재산권을 활용, 개발 중인 ‘로한M’은 27일 정식 출시되며, 12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로한M’



플레이위드의 대표 온라인게임 ‘로한’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개발되는 ‘로한M’이 27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로한’은 2005년 오픈베타 서비스에 돌입한 장수 온라인게임으로 올해로 서비스 14년째를 맞는다. 서비스 3년차인 2008년에는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홍콩 등지에서 해외 서비스를 전개하기도 했다.

‘로한M’은 원작 온라인 게임에서 즐길 수 있었던 다양한 PVP와 살생부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 길드 콘텐츠 ‘공성전’, 필드에서 길드끼리 맞붙는 ‘타운공방전’ 등도 준비됐다. 이 밖에도 아이템이나 재화 외에 ‘캐릭터’ 자체를 거래하는 자유로운 경제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로한M’은 12일 사전 예약을 개시할 예정이다.

◆ ‘크툴루’ 세계관 연상되는 수사 어드벤처 ‘싱킹 시티’



‘싱킹 시티’는 공포 문학의 거장 H.P 러브크래프트가 창조한 세계관을 토대로 제작된 수사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사립 탐정으로, 도시의 절반 가까이가 물에 잠긴 ‘오크몬트’라는 마을에서 발생한 이상현상을 조사하게 된다. 마을을 탐색하기 위해 걷거나 배를 타고 이동하게 되며 생존을 위해 다양한 장비를 갖추기도 한다. 등장하는 사건은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고, 이용자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결과가 변화한다. 1920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시대상에 맞는 장비와 무기가 등장한다.

‘싱킹 시티’는 지난 7일부터 예약 판매에 돌입했으며, 28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휴양지 배경의 심즈 4 확장팩 '아일랜드라이프'



심즈 4의 신규 확장팩 ‘아일랜드 라이프’가 곧 출시된다.

‘아일랜드 라이프’는 열대 섬 ‘술라니’를 배경으로 한 확장팩이다. 이용자는 심을 휴양지에 보내 수영을 시키거나, 바닷가의 쓰레기를 치워 환경 운동을 할 수 있다. 또 섬의 전통 부족과 교류해 문화 체험을 할 수 있고, 카누 타기, 돌고래와의 교감, 수영 등 다양한 활동이 추가된다. 이 밖에도 심을 해양 구조대로 만들 수 있다.

‘아일랜드 라이프’는 PC에 6월 21일, 콘솔에 7월 16일 출시된다. 각 플랫폼의 전용 상점에서 예약 구매도 진행 중이다.

◆ ‘위쳐’ 시리즈 개발사가 선보이는 사이버펑크 어드벤, ‘사이버펑크 2077’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개발사 CD 프로젝트 레드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사이버펑크 액션 어드벤처 ‘사이버펑크 2077’이 출시일을 공개,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사이버펑크 2077’은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한 게임이다. 이용자는 거대 도시 ‘나이트 시티’의 무법자 용병 ‘V’가 되어 불멸의 열쇠를 찾아 나서게 된다. 신체 개조 기술이 보편화되어 있어 이용자는 캐릭터의 각종 능력을 획득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또 스토리 분기를 제공, 선택하기에 따라 다른 결말을 맞이할 수 있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V’로 보이는 캐릭터가 겪어온 일들을 미리 볼 수 있다. 영상 후반에는 ‘콘스탄틴’, ‘존 윅’ 시리즈 등에 출연한 배우 ‘키아누 리브스’의 모습을 본뜬 캐릭터도 등장했다.

사이버펑크 2077은 PC,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으로 2020년 4월 16일 출시된다.

[하준영 기자 hjy@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하준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