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곱개의 대죄, 한정 SSR 캐릭터, 마신 멜리오다스와 멀린 입수법은?

작성일 : 2019.06.08

 



화려한 데뷔에 성공한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는 캐릭터 수집 RPG임에 따라, 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다수 보유해야 매우 유리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에 등장하는 각 캐릭터는 고유의 능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의 종류 및 효과가 다르기에 어떻게 파티를 구성하느냐에 따라 다른 결과를 낼 수 있다. 또, 상대가 특정 파티 구성일 때, 그에 대응할 수 있는 파티로 전투를 펼친다면 승리의 확률은 올라가는 법.

다시 말해서 최대한 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많이 보유해야만 자신이 원하는 파티 구성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캐릭터 입수의 중요성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는 '뽑기 시스템'을 통해서 최대 SSR 등급의 캐릭터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이들의 초기 능력치는 그 아래 등급 SR 및 R 보다 높기에 선호도가 매우 높다. SSR 등급을 획득해 UR 등급으로 진화시키는 것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이다.

하지만 일부 SSR 등급 캐릭터는 뽑기 시스템을 통해 얻을 수가 없다. 대표적으로 '[질투의 죄] 성기사 다이앤' '[나태의 죄] 요정왕 킹', '<분노의 죄> 마신 멜리오다스', '[폭식의 죄] 대마술사 멀린', '[탐욕의 죄] 모험가 반',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 등이 있다. 뽑기 시스템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이들 6개 캐릭터를 일명 '한정 캐릭터'라 부른다. 

그렇다면 이들 캐릭터를 얻는 방법은 없을까? 아직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는 없지만 도감 상에 구현만 해놓은 것일까? 아니다. 이들 한정 캐릭터만의 획득 방법이 있다. 단지 뽑기 시스템으로 얻지 못할 뿐.

이들을 얻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바로 '메인 스토리 진행''코인 상점 이용'이다. 특히 메인 스토리 진행을 통해 확정 보상으로 SSR 등급의 한정 캐릭터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메인 스토리 진행으로 획득 가능한 대표 한정 캐릭터는 '[질투의 죄] 성기사 다이앤'과 '[나태의 죄] 요정왕 킹' 등이 있다. 단순히 메인 스토리를 즐기다보면 SSR 등급 캐릭터를 입수 가능. 

우선 '[나태의 죄] 요정왕 킹'은 <제25화> '죽은 자의 도시 - [요정왕 할리퀸]'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데, 40레벨로 제공되기 때문에 즉시 파티에 편성해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다. 다음으로, '[질투의 죄] 성기사 다이앤'은 <제39화> '위기 모면 - [단장의 정체]'를 클리어하면 되며, 50레벨로 제공된다.



메인 퀘스트 외에도 코인 상점에서 '코인 교환'을 통해 얻는 방법도 소개한다. 코인 상점의 '플래티넘' 관에서 한정 기간으로 판매된다. 또, 해당 캐릭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플래티넘 코인'을 필요로 하는데, 플래티넘 코인은 영웅 뽑기를 했을 때, 자신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SSR 등급 영웅 캐릭터를 입수하면 플래티넘 코인으로 전환돼 입수한다. 그에 따라 입수 난이도는 꽤 높은 편.



한정 캐릭터의 경우 뽑기 시스템으로 획득이 불가능함에 따라, 코인 상점의 코인 교환으로 해당 캐릭터의 필살기 강화를 해야한다. 그에 따라 한정 캐릭터가 자신의 주력이라면, 코인 교환으로 한정 캐릭터의 코인을 입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