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이엇 게임즈, 2019 LCK 서머 개막 미디어데이 진행

작성일 : 2019.06.03

 



[자료제공 =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금일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개막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10개 프로팀에서 참석해 2019 LCK 서머에 임하는 각오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서머 스플릿 결과에 따라 세계 최고 권위의 LoL 국제 대회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진출 향방이 정해지게 돼, 취재진의 관심과 취재 열기도 매우 뜨거웠다.

각 프로팀별로는 코치 및 대표 선수 2인씩, 총 20인이 행사에 참석했다. ‘SK텔레콤 T1’에서는 김정균 감독과 ‘페이커’ 이상혁 선수, ‘그리핀’에서는 김대호 감독과 ‘타잔’ 이승용 선수, ‘킹존 드래곤X’에서는 강동훈 감독과 ‘투신’ 박종익 선수, ‘담원 게이밍’에서는 김목경 감독과 ‘플레임’ 이호종 선수, ‘샌드박스 게이밍’에서는 유의준 감독과 ‘서밋’ 박우태 선수, ‘한화생명 e스포츠’에서는 강현종 감독과 ‘라바’ 김태훈 선수, ‘젠지 이스포츠’에서는 최우범 감독과 ‘성환’ 윤성환 선수, ‘아프리카 프릭스’에서는 정노철 감독대행과 ‘기인’ 김기인 선수, ‘kt 롤스터’에서는 오창종 감독과 ‘스멥’ 송경호 선수, ‘진에어 그린윙스’에서는 한상용 감독과 ‘스티치’ 이승주 선수가 참석했다.

먼저 10개 프로팀이 LCK 서머에 임하는 각오를 발표하고, 우승팀을 예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부분의 팀들이 지난 LCK 스프링 우승팀이었던 SKT를 이번 서머 스플릿 우승팀으로 예상했다. SKT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지난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4강전에서 패배한 것이 많은 공부가 됐다”며 “서머 준비 기간이 짧지만 더 열심히 노력해서 성과를 낼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SKT 김정균 감독은 “서머 스플릿에는 모든 팀들이 전력 질주하기 때문에 힘들 것으로 예상한다”며 “서머 기간 중 흔들리면 롤드컵 경기력도 연계되기 때문에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에서는 각 팀 감독 및 선수들에게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우승이 예상되는 SKT를 상대로 자신 있는 팀을 묻는 질문에서는 킹존의 강동훈 감독이 “시간이 필요하지만 서머 막바지라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2019 LoL MSI에 출전했던 SKT의 김정균 감독은 롤드컵에서 다른 지역을 따라잡을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모든 팀들이 상향평준화가 됐기 때문에 다른 팀들을 분석해 우리팀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버리는 식으로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은퇴를 선언했던 ‘프레이’ 김종인 선수 영입에 성공해 관심을 받은 kt의 오창종 감독은 “스프링 스플릿 전부터 선수 영입 시도를 했으며, 꾸준한 시도 끝에 서머 스플릿 전 팀 합류가 결정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또한 LCK 서머 개막전에서 맞붙는 kt와 진에어에 감회와 각오를 묻는 질문에는 진에어 한상용 감독이 “첫 승이 중요하기 때문에 kt를 상대로 꼭 이기겠다”고 밝혔으며, kt 오창종 감독은 “진에어전을 시작으로 첫 승이 아닌 연승을 이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019 LCK 서머는 오는 5일 수요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소재의 ‘LoL PARK’에서 개막한다. 개막전 경기로는 지난 스프링에서 아쉬운 성적을 거뒀으나, LCK 서머 승강전을 격파하고 다시 LCK 무대로 돌아온 kt 롤스터와 진에어 그린윙스의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