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빠른 재능개화로 성능을 커버! 물리딜러 '미미'

작성일 : 2019.06.03

 


3성 미미 일러스트 = 게임조선 촬영
 
카카오게임즈(대표 남궁훈, 조계현)이 서비스하늠 모바일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한다. 캐릭터에 따른 강약도 중요하지만, 해당 캐릭터의 재능개화가 쉬운지 어려운지에 따라 해당 캐릭터의 활용도도 달라지는 편이다.
 
기본적으로 강력한 캐릭터라도 재능개화가 어렵다면 키우기가 애매해지며, 조금 성능이 낮더라도 재능개화가 쉽다면 한동안 제법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대표적인 캐릭터가 바로 '미미'다. 미미는 중열 물리딜러 포지션의 캐릭터로, 성능 자체는 메인 딜러로 손꼽히는 카오리나 시오리, 아리사 보다 약하다. 파티 버프를 가지고 있지만, 프린세스커넥트 게임 특성상 방어력 감소보다 순위가 밀리기 때문에 여러모로 2군에서 3군 정도로 취급되는 캐릭터다.
 


리틀 리리컬 어드벤처에서 미미 메모리피스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하지만 이 캐릭터는 재능개화가 비교적 쉬운 캐릭터이기 때문에 한동안 클랜전이나 프린세스아레나에서 활약할 여지가 있다.
 
미미의 메모리피스는 메인퀘스트 하드 3-3과 9-2에서 획득가능하며, 추가로 현재 진행중에 있는 '리리컬 어드벤처'에서 추가적인 획득이 가능하다. 이때문에 미미는 기본 2성이지만, 3성은 쉽게 달성할 수 있으며, 이전부터 메모리피스를 모아왔다면 이벤트에 맞춰 5성까지 노려봄직 하다.
 
◆ 미미의 특징
 
미미는 중열 물리 딜러 캐릭터다. 기본적인 딜링 능력은 평범한 편으로, 뛰어난 1티어급 캐릭터는 아니지만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소) 증가시키는 버프를 가지고 있는 만큼 클랜전이나 프린세스아레나에서 2군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캐릭터는 유니온 버스트의 공격판정이 독특해서, 아레나에서는 의외의 조커, 클랜전에서는 고화력을 뿜어낸다.
 
◆ 미미의 스킬
 
토끼씨 슬래시 (유니온 버스트)
 

전방 골렘 공격 후, 두 번째 자림의 슬라임을 공격하는 토끼씨 슬래시 = 게임조선 촬영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중) 데미지 / 두 번째 적에게 물리 (대) 데미지
 
미미의 존재의의. 유니온 버스트가 상당히 독특한 편이다. 전방의 적에게 우선 중간 피해를 준 후, 무기가 날아가 바로 뒤의 적에게 대 피해를 준다.
 
후속타가 첫 캐릭터 뒤의 캐릭터를 치는데다 첫 공격의 2배 가량 피해를 주기 때문에 1탱 파티에서 탱을 무시하고 딜을 꽂아넣을 수 있다. 특대까지는 아니지만 매우 강력한 편이기 때문에 물몸인 캐릭터는 순식간에 사망할 수 있다. 탱을 처리한 후 후반에 발동 시 1타로 2개 캐릭터를 동시에 처치하는 기염을 보여주기도 한다.
 
클랜전에서도 의외로 득을 본다. 클랜전은 보스가 1명씩 나오는데, 이 때문에 유니온 버스트의 1타와 2타 모두 보스에게 박혀 (특대)급의 피해가 발생한다.
 
뿅뿅 어택 (1스킬)
 

살짝 백스텝을 밟은 후 전방으로 내려치는 뿅뿅 어택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중) 데미지
 
별다른 효과 없는 공격 스킬. 딜량은 준수한 편이다.
 
토끼씨의 응원 (2스킬)
 

토끼들이 등장하면서 아군의 물리 공격력을 상승시켜 준다. = 게임조선 촬영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 (소) 증가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버프. 90레벨 기준 273을 올려준다. 상승량은 풀강화된 8랭크 장비 1.5~2개 정도의 수준이다. 다만, 발동모션이 제법 긴 편이다.
 
토끼씨 파워 (EX 스킬)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중) 증가
물리 딜러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본 패시브 효과다.
 
◆ 미미의 행동 패턴
 
전투 시작시: 토끼씨의 응원 (2스킬) > 뿅뿅 어택 (1스킬)
이후 반복: 기본 공격 2회 > 토끼씨의 응원 (2스킬) > 기본 공격 1회 > 뿅뿅 어택 (1스킬)
 
◆ 미미와 궁합이 잘 맞는 캐릭터
 
미미는 물리 공격력 증가 버프가 있는 만큼 물리 위주의 파티에 어울리는 편이며, 이외에는 딱히 누군가와 궁합이 좋은 특수한 캐릭터는 아니다.
 
물리 딜러인 만큼 당연히, 쥰이나 마코토, 미츠키 등과 궁합이 좋다. 미츠키는 후방까지 방어력 감소를 해주기 때문에 미미의 유니온 버스트와 제법 상성이 좋다.
 

미츠키의 로즈필드와 궁합이 좋은 편이다. = 게임조선 촬영
 
반대로 조심해야 할 캐릭터는 있다. 미미는 TP가 빠른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상대 노조미의 유니온 버스트 이후 미미의 유니온 버스트가 발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도발이 발동된 경우, 유니온 버스터가 후방의 캐릭터를 공격하지 않고 도발자에게 2회 모두 꽂힐 수 있다. 의외로 노조미가 미미의 유니온 버스트를 2대 다 받아넘기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같은 형태로 쿠우카 역시 미미의 유니온 버스트를 자주 막는데, 노조미에 비해 물리 방어력이 떨여저서 오히려 쿠우카를 처리할 기회가 되기도 한다.
 
◆ 미미의 평가
 
미미는 사실 상위 티어의 캐릭터는 아니지만, 메인 퀘스트 하드에서 메모리피스를 캘 수 있는 곳이 2곳이나 있는데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리틀 리리컬 어드벤처 스토리 이벤트에서도 다량의 메모리피스를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재능개화로 선능을 만회할 수 있다.
 
여러 파티가 필요한 클랜전이나 프린세스아레나 등지에서 활약할 수 있는 만큼 이 기회에 미미를 키워두면 한동안은 꾸준히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