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서머너즈워, “2차 각성과 4~5성 몬스터간 밸런스도 중시할 것”

작성일 : 2019.06.01

 


서머너즈워 5주년 기념 유저 초청 간담회 2부에는 현장에 자리한 유저들의 사전 질문을 취합, 답하는 질의응답 코너가 진행되었다.

서머너즈워 김태형 개발팀장이 질문에 답했다. 이하는 일문일답이다.

- 이번 2차 각성이 4~5성 각성 추가의 발판이 되지 않을지?
2차 각성의 취지는 과거 사용되던 몬스터를 사용하게 만들기 위한 수단이지, 파워 인플레이션을 유도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이에 강한 정도는 4성과 5성의 중간 정도로 잡았다. 4~5성 중에 사용률이 낮은 몬스터들은 성능 조정을 통해 계속해서 밸런스를 맞출 생각이다. 물론 이로 인해 기존 몬스터들이 버려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하겠다.

- 차원홀의 에너지 충전 방식에 과금이 들어가나?
차원홀의 에너지는 계속해서 고민을 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판매 계획이 없으나, 2차 각성 몬스터에 대한 수요가 많이 발생하거나, 밸런스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부분이 계속 걸린다. 도입하더라도 에너지처럼 제한 없이 충전하는 방식은 아니고, 매우 제한적으로 적용할 것 같다.

- 다른 속성의 2차 각성 대상 몬스터도 각성할 수 있나?
그렇다. 오늘 예시로 든 불 속성 이누가미는 예를 들기 위해 공개한 것이고, 향후 개발 단계에 맞춰 조금씩 공개해 나가려 한다.

- 이용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
부탁드리기보다는 감사해야 하는 입장이 아닐까 싶다. 5년 이상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게임이 많지 않은데, 개발사의 역량 보다는 게임을 좋아해 주시는 성원 덕이라고 생각한다. 부탁드리고 싶은 내용은 전혀 없고, 계속해서 서머너즈워를 함께 해 주신다면 그것 만으로 감사하다.

[하준영 기자 hjy@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하준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