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NHN, TOAST 게임 클라우드 세미나 진행

작성일 : 2019.05.31

 

 
[자료제공= NHN] NHN(대표 정우진)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30일 게임사를 대상으로 한 ‘TOAST 게임 클라우드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TOAST가 주최한 첫번째 게임 클라우드 세미나로, 게임펍, 엠게임, 이엔피게임즈 등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선정된 30여 개 게임사가 참석했다. 세미나는 라는 부제에 맞춰, 총 3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게임 런칭과 운영에 대한 TOAST만의 기술 경험과 노하우를 다룬 ▲게임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 최적화,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한 ▲글로벌 게임 서비스 성공 노하우, 마케팅 상품을 소개하는 ▲게임 마케팅 성공을 위한 특별 서비스 등이 다뤄져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 이후에는 참가자들과의 프리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돼, 게임 클라우드에 대한 관계자들의 자유로운 토론과 정보 공유도 이어졌다.
 
TOAST는 게임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IaaS) 상품뿐 아니라, 게임 사업을 위한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PaaS)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10여 년의 한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집결된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2.0’은 게임 개발사는 오로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하고 개발 이외의 게임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게임베이스 플랫폼 내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해, 새로운 게임 클라우드의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외에도 글로벌 게임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스마트 다운로더(Smart Downloader)’, 유니티3D 엔진으로 개발된 하나의 게임을 PC나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는 ‘한게임 믹스(Hangame MIX)’ 등도 지원한다.
 
이동수 NHN 게임기술센터 이사는 “TOAST가 제공하는 게임 클라우드는 NHN이 보유한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와 다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그 품질과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선택에 있어 ‘고객 체험’이 중요해진 만큼, NHN은 TOAST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세미나, 서비스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