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내가 환자라니! 게임중독 논란 속, 토탈워:삼국·미스트오버 등 대작 꿈틀

작성일 : 2019.05.27

 

932469_1558946533.jpg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게임 중독은 질병인가? 찬반의 입장은?

21일 공영방송 MBC에서는 '게임 중독이 질병인가 편견인가'라는 주제로 100분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토론에서는 WHO에서의 게임 중독을 정식 질병코드화하는 것에 대한 내용을 다뤘죠. 이날 토론에서 '역시나' 양 측은 견해를 좁히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토론에 대해서는 게임 중독을 하나의 키워드로 묶어 문제화해 진행된 것에 대해 토론 자체가 편파적인 워딩이지 않느냐는 입장부터 이러한 주제가 지상파를 통해 논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발전적인 방향으로 봐야한다는 의견까지 다양합니다. 

한편, 25일 WTO는 만장일치로 '게임 이용 장애'의 질병 코드 분류가 포함된 개정안 ICD-11을 채택했습니다.

▶ [말말말] 질병인가 편견인가, 100분 토론 주제가 된 '게임' 그리고 '중독'

- e-편한 리뷰

양산형 모바일 MMORPG의 정석? '아르카'

게임을 진행하다보니 막힌다구욧? 걱정 마세요! 지르면 되니까요! '아르카'는 교묘히 과금 시스템을 숨겨놓지 않았습니다. 매우 직관적인 과금 시스템 덕분에 짱구 굴릴 필요가 없으니까, 편합니다. 물론 이것은 양날의 검... 덕분에 게임이 매우 쉽고 빠릅니다. 심지어 언리얼4 그래픽 덕분에 화려하기까지! 누군가에게는 매우 불편할 수도 있는 게임이지만, 의외로 이러한 게임을 선호하는 게이머도 있을 것 같네요. 최소한 뒤통수를 치지는 않으니까요!

▶ [e편한리뷰] 아르카, 언리얼4에 담은 양산형 MMORPG 과금 유도의 마스터피스

- 신작의 계단

논란 속에서도 빛나는 블리치 IP파워 '블리치 모바일 3D'

'블리치 모바일 3D'가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 때 모작 논란이 있기도 했지만, 이를 블리치 IP로 극복하고 27일 기준 구글 매출 순위 13위에 등극! 네오위즈의 신작 '기억의 저편'은 조금씩 순위가 오르는 듯 했지만... 이제 순위가 떨어지고 있네요. 삼국지 IP와 SNG를 활용한 '삼국지 거상전'도 비슷한 상황. 

▶ [신작의계단] 모작 논란이 많았던 한주 속 블리치 파워 입증한 블리치모바일3D

- 조선통신사

개발자가 애환을 담아내는 방법, '이스터 에그'

월호수목금금금... 게임 제작에 돌입하면 일단 게임 개발자에겐 휴일이라는 것이 존재치 않습니다. 결국 개발자가 스트레스를 풀어내는 방법 중 하나로, 게임 내에 쉽게 찾아낼 수 없도록 '이스터 에그'를 넣어두기도 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담아내는 그들의 고통... 게이머들이 플레이하면서 알아봐주기를 바라는 표식을 한 자리에 모아봤습니다.

▶ [조선통신사] 개발자의 애환 담긴 게임 속 이스터 에그 특집

- 토탈 워 : 삼국

가장 위대한 삼국지 게임이 등장! '토탈 워: 삼국'

삼국지와 토탈워 시리즈가 걸작을 탄생시켰습니다. 그 이름하야 '토탈 워: 삼국'. 수많은 게이머가 찬사를 보내고 있는 가장 핫한 게임 작품이죠. 특히 더욱 거대해진 스케일과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사운드는 일품! 각 잡고 즐기기 딱 좋은 게임입니다. 물론, 어딘가 단조로워 보이는 일기토 시스템이라든지, SSD에 꼭 게임을 설치해야하는 이유를 보여주는 자비 없는 로딩 속도는 게이머에게 인내를 강요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명작을 맛보려면 그 정도는 감수해야겠지요?

▶ [신작체험] "밤샘 준비해야쓰겄다", 삼국지 IP 게임의 종지부, '토탈워:삼국'

- 라이엇-텐센트

아닛? 롤이 모바일로 나온다고?

몇 년째 PC 온라인 게임계를 독점하고 있는, 먹이사슬 최상위의 '리그 오브 레전드'. 영국의 로이터 통신이 '3명의 소식통으로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바일 버전이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확인됐다"고 보도하면서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개발사는 바로, 라이엇과 텐센트. 이에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텐센트와 라이엇에 답변을 요청했지만 뚜렷한 코멘트는 없었다고.

▶ 라이엇게임즈-텐센트,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개발?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