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광역 방깎 디버프로 전장 초토화! 클랜전 인기녀 '미츠키'

작성일 : 2019.05.21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는 캐릭터 수집 게임 대부분이 으레 그렇듯이 좋은 캐릭터를 뽑아 육성하면 조금 더 적은 비용과 수고를 들이고도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미츠키'는 물리 지원에 특화된 서포터로 넓은 범위에 매우 높은 수치의 방어력 감소를 제공하거나 상대의 방어 능력치를 완전히 무시하는 특수한 상태 이상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범용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유명하며 육성도 매우 쉬운 편인지라 21일부터 새로 시작되는 클랜배틀에서도 상당히 높은 채용률을 보이고 있다.

■ 미츠키의 특징



미츠키는 중열 포지션의 물리 서포터다. 공수 양면에서 능력치 배분은 다소 애매한 측면이 있지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다수의 적에게 매우 높은 수치의 물리 방어 감소 디버프를 걸 수 있으며 물리/마법 방어력에 영향을 받지 않고 데미지를 입히는 특수한 상태이상 '저주'를 보유하고 있는 등 각 스킬의 활용도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 미츠키의 스킬

블러디 로즈 (유니온 버스트)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물리 (중) 데미지 / 이 스킬로 적을 쓰러트린 수에 따라 자신의 HP 회복

넓은 범위의 적에게 그럭저럭 적당한 수준의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특출나게 강한 것은 아니지만 주목해야할 것은 해당 유니온 버스트로 적을 처치하면 처치한 적의 수에 따라 전체 체력에 비례하는 HP 회복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가급적 후술할 일반 스킬인 로즈 필드의 영향력이 발휘되고 있는 타이밍에 쓰는 쪽이 딜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버티는 운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커스 블룸 (액티브 스킬)


전방의 범위 내 모든 적을 저주 상태로 만듦

단숨에 큰 피해를 입힐 수는 없지만 모든 캐릭터에게 공평한 피해를 꾸준히 입힌다는 게 장점이다. 특히 회피나 방어력 관련 버프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고정 데미지이기 때문에 탱커를 상대로 특히 효율적이다.

로즈 필드 (액티브 스킬)


자신의 전방 일정 범위 내 모든 적의 물리 방어력을 (대) 감소시키는 필드 전개

미츠키의 알파이자 오메가로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 가장 높은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거는 스킬이다.

물론 비슷하게 방어력 감소를 보유한 마코토의 브레이브 하울링과 울펜 바이트를 모두 중첩시키는 쪽이 디버프의 수치는 더 높지만 이는 단일 대상 한정이며 스킬 발동 타이밍을 임의대로 정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로즈 필드는 미츠키가 충분히 경쟁력 있는 캐릭터가 될 수 있는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척안의 악마(EX 지속효과)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중) 증가

미츠키의 물리 공격력 수치를 높여주는 기술이다. 기본 스탯이 특출나지 않은만큼 조금이라도 더 데미지 딜링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말자

■ 미츠키와 궁합이 잘 맞는 캐릭터


미츠키는 서포터 포지션의 캐릭터인 만큼 그녀의 보조를 받아 강력한 화력을 뿜어낼 수 있는 메인 딜러들과 조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다수의 적에게 골고루 방어력 감소를 묻힐 수 있다는 점을 겨냥하여 니논, 리노 등 넓은 범위를 쓸어담을 수 있는 강력한 물리 딜러와 파티를 짜는 경우가 많다.


또한 아레나에서는 이러한 파티의 힘을 최대한 앞당겨 써서 상대 진영을 초토화하는 패스트 리노/패스트 니논이라는 조합도 사용되고 있는데 이 경우 탱커로 리마를 사용하면 전투 개시 직후 적의 진영이 앞으로 당겨지기 때문에 후열에 있는 캐릭터까지 모두 방어력 감소 디버프의 범위에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미츠키의 평가

미츠키는 유카리와 함께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서포터 중 하나다. 중열에서도 꽤 뒤쪽에 포지션을 잡고 있기 때문에 디버프와 쏠쏠한 누적딜을 안정적으로 착실하게 쌓아나갈 수 있으며 스킬 성능 또한 별다른 조건부가 없음에도 강력하여 퀘스트뿐만 아니라 클랜배틀, 아레나에서도 여러모로 선호도가 높다.

그 밖에도 재능개화와 같은 육성 난이도가 낮다는 점도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 던전 코인만 꾸준하게 수급하면 어렵지 않게 5성까지 육성할 수 있으니 노조미와 같은 던전 코인 상점의 최우선 과제가 해결된다면 미츠키를 육성하는 것이 여러모로 파티에 도움이 될 것이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