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온라인 게이머 유혹하는 '와우', 모바일 게이머 사로잡은 '넷마블'

작성일 : 2019.05.20

 

426281_1558336069.jpg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아즈샤라의 현신' 정보 대방출!

게이머들의 인생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격전의 아제로스 8.2, '아즈샤라의 현신' 업데이트로 찾아올 예정입니다. 아즈샤라의 현신은 얼라이언스와 호드 진영 공통의 적, 파도의 여왕 아즈샤라를 상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해당 업데이트 외에도 오는 8월 27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제로스의 초창기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클래식 서버'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혀 게이머들의 복귀를 종용하고 있습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8.2 '아즈샤라의 현신' 업데이트 공개

- e-편한 리뷰

2%... 아니 20% 부족한 타격감의 '블리치 모바일 3D'

수많은 팬들을 거느린 만화 및 애니메이션 중 하나인 '블리치', 모바일 게임으로 다시 한 번 등장했습니다. '블리치 모바일 3D'는 액션 RPG를 요소를 잘 살린 게임으로, 초반 성장 요소를 탄탄하게 구성해놨습니다. 또, 원작의 작화 일부를 삽입하는 등 작 팬들을 만족시키려한 모습도 눈에 띄네요. 하지만... 이 어색한 3D 모델링과 한참 부족한 타격감은 블리치 모바일 3D의 치명적 단점이라는 것이 총평!

▶ [e편한리뷰] 블리치 모바일 3D, SSR 아이젠 소스케도 답 없는 20% 부족한 타격감

- 신작의 계단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등장하자마자 차트 상위권 차지!

넷마블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가 출시와 동시에 돌풍을 일으키며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출시 첫 주 20위로 시작해, 13일에는 4위 달성! 그리고, 20일 현재 2위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 '여신차원'의 경우는 299위로 시작했지만 순위가 급상승해 49위까지 올랐습니다. '차원종결자'는 182위, '진룡삼국'과 '혈전마역M'은 200위권에 머무르고 있군요.

▶ [신작의계단] 시원한 상승세!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등장에 차트 들썩

- 조선통신사

응 우리나라에선 출시 안돼, 돌아가.

국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지만 우리나라 게임 심의 규정으로 인해 정식 발매가 되지 않고 있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폭력성의 대명사 '모탈 컴뱃'과 잔인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단간론파'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국내에서 심의 거부 당한 게임 작품을 소개하고, 심의 거부의 사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조선통신사] 한국에서 용납되지 않는 비디오 게임 기담

- 검은사막

"잘 지내니?", 그가 전 여친에게 뜬금없이 연락한 눈물 겨운 사연은...?

최근 펄어비스는 자사의 MMORPG '검은사막'을 자체 서비스한다고 밝혔는데요. 기존 이용자는 계정 정보 이전을 해먄 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어떤 게이머는 전 여자친구의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도대체 무슨 도움이 필요했던 것일까요? 울고 싶지만 게이머라면 결코 포기할 수 없었던 그 도움의 손길... 함께 확인해보시죠.

▶ "아무도 날 막을 순 없으셈", 검은사막 유저가 전 여친에게 연락한 까닭은?

- 일곱개의 대죄

'일곱 개의 대죄' 갓겜일까? 아닐까? 일본 CBT로 미리 살펴보자!

일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이를 고스란히 모바일 게임으로 담은 작품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가 곧 국내에 상륙할 예정입니다! 해당 작품은 최근 일본에서 CBT를 진행했는데요. 게임조선은 일본 CBT를 통해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를 미리 플레이해보고 주요 특징을 분석해봤습니다. 또, 넷마블이 진행한 시연회에서의 정보도 함께 정리했으니 해당 게임에 관심이 있는 게이머라면 꼭 미리 체크하세요!

▶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 일본 CBT로 본 갓겜 가능성은? [GIF]
▶ 넷마블 대작 모바일RPG '일곱개의대죄' 시연…원작은 살리고, 콘텐츠는 풍성!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