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던조 이벤트2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온톨로지 X 블록체인 게임' 파격적인 인센티브 모델 제시

작성일 : 2019.05.16

 

 
5월 11일 서울창업허브 대강당에서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설명회에는 온톨로지의 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소개를 듣기 위해 각지의 게임 개발자와 게임 개발사, 미디어 관계자 등 약 1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온톨로지의 파격적인 블록체인 게임 우대 정책을 확인 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의 축사로 시작되었다. 황회장은 온톨로지는 여러가지 면에서 게임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며, 앞으로도 협회가 좋은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톨로지의 사업개발총괄 키네스는 온톨로지는 모든 비지니스에 준비가 된 플랫폼이며,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분산 신뢰 협업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온톨로지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는 퍼블릭 블록체인 시스템을 지원하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퍼블릭 블록체인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고, 프로토콜 그룹과의 체인 네트워크 간의 협업을 지원한다. 또 한, 게임은 본래 수명이 짧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혁신과 업그레이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으며, 온톨로지는 게임의 자산을 토큰화하고 경제적으로 만들기 위한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게임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데, 이것이 블록체인 게임의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고 블록체인이 게임에 도움을 주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했다. 게임의 사용자 경험과 성능 또한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고 언급하며, 단지 개발자들이 계속해서 게임을 개발하고 더 잘 만들기만 하면, 이는 그들의 핵심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관사인 체이너스 남궁 단 COO는 “온톨로지 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일반 게임 개발자, 일반 게임사와 블록체인 게임사 모두에게 오픈된 행사”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블록체인 게임사에게는 세계적으로 가장 안정적이고 확장성이 높은 온톨로지 기반의 추가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며, 일반 게임사와 게임 개발자에게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학습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을 진행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라는 설명을 했다.
 
무비블록의 강연경 대표는 온톨로지와 3~4개월동안 함께한 사례들을 많은 분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자리였고, 이를 통해서 온톨로지가 국내에서도 더 많은 양질의 파트너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며, 온톨로지의 초기 전략적 파트너로서 좋은 사례를 보이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음악 블록체인 플랫폼인 뮤지카의 허상민 CTO와 글로벌 사업 개발 총괄 윌리엄 우는 함께 연단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와 현재 뮤지카가 온톨로지를 활용해 개발 중인 리듬게임에 대한 소개를 했다. 허상민 CTO에 따르면, “리듬게임에 블록체인을 적용한 이유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곡을 올려 그 곡이 게임이 되고, 그 곡을 아티스트의 팬들이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형태인데 이 과정에서 일정 비율로 아티스트와 팬들간 정산의 투명성 확보를 위함”이라면서 “구글이나 앱스토어의 수수료 보다 훨씬 적은 수수료만 내고 콘텐츠를 이용하는 구조” 라고 설명했다. 또 한, 뮤지카가 온톨로지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원활한 기술적 서포트를 예를 들며, 온톨로지가 개발자들과 함께 맨투맨으로 소통하며 잘 준비되어 있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믹스마블의 허이이 CMO는 블록체인 게임 콘텐츠의 노하우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인 믹스마블 게임 플랫폼 구축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또 한, 성공적인 프로젝트 ‘HyperDragons Go!’와 ‘HyperSnakes’(이번 달 내에 출시됨)를 소개했을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 업계 개요 및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되는 기존 게임의 핵심 요소에 대한 혁신적인 부분에 대해 공유를 했다.
 
모든 연사들의 발표가 끝난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많은 허심탄외한 질의 응답이 이어졌다.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 대한 한계 지적에서부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 보다 현실적인 고민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울러,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아래의 신청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신청 대상은 게임 개발자, 게임 개발팀, 게임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이해도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있다. 체이너스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가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