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19’ 본격 시동!

작성일 : 2019.05.15

 

 
[자료제공= 컴투스] 올해 3년 연속 개최되는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축제가 세계를 향한 본격 시동을 걸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공식 페이지를 열고 전 세계 동시 선수 모집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데뷔한 ‘SWC’는 첫 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월드 파이널에서 관객 3천여 명을 동원하고, 지난해 월드결선 생중계 동시 시청자 수 13만 건을 돌파하며 글로벌 성장을 이어왔다.
 
올해로 3년 연속 열리는 ‘SWC 2019’은 기존 대회 규모를 보다 확장하는 한편,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e스포츠의 시청 재미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먼저 이번 ‘SWC 2019’는 지난 대회의 약 2배인 총 21만 달러(한화 약 2억5천만 원)의 최대 상금 규모로 펼쳐진다. 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아메리카컵 등 세 개 대륙별로 나눠 진행되며, 지역 예선과 더불어 선수들에게 더 많은 매치 기회를 제공하는 ‘그룹 스테이지’와 ‘SWC2019 대전모드’가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돼 더욱 공정한 승부 환경이 조성된다.
 
특히 올해 마지막 월드결선 개최지는 프랑스 파리로 최종 확정됐다. 전 세계에서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자리인 만큼, 첫 해 북미(미국LA), 지난 해 아시아(한국 서울)에 이어, 오는 10월 26일 유럽 대륙에서 마지막 경기를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향후 각 경기의 내용을 비롯해 선수∙몬스터들을 다양한 콘셉트로 조명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SWC 2019’ 공식 페이지를 통해 공식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오늘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대회 참가 선수를 모집한다. ‘서머너즈 워’를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8∙9의 성적을 기준으로 최종 예선 참가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선수 참가 신청 및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추후 각 대회에 관한 영상 콘텐츠 등은 ‘SWC 2019’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