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온라인게임순위] 큰 변화 없는 10위권…대부분 등락폭 크지 않아

작성일 : 2019.05.15

 


5월 2주 온라인 게임 순위는 상위권에 변화가 없는 가운데, 10위권 밖에서는 소폭 순위 변동이 일어나는 모습이다.

1위부터 7위까지의 순위는 지난주와 달라지지 않았으며 9위였던 ‘서든어택’과 8위였던 ‘던전앤파이터’가 자리를 바꿨다. 각각 11위와 12위였던 ‘스타크래프트1’과 ‘도타2’는 한 단계 올랐다. 이 밖에도 ‘사이퍼즈’와 ‘워크래프트3’이 한 계단, ‘블레이드앤소울’이 두 계단 상승했다.

‘리니지1’과 ‘리니지2’는 각각 7단계, 4단계 하락하며 부진한 모습이었다. 20위권에서는 ‘디아블로3이 한 단계, ‘레인보우식스시즈’와 ‘크레이지아케이드BnB’가 두 단계 올랐다. '데스티니가디언즈'는 22위로 순위표에 재진입했다.

◆ 17시즌 개막 앞두고 소폭 상승한 ‘디아블로3’



17시즌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디아블로3’이 한 단계 상승했다.

17시즌에는 처음으로 이전 시즌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시즌 여정을 진행하면 5시즌에 제공됐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정복자 세트의 바지와 장화 칸 외에도 애완동물이었던 ‘깜찍한 끔찍한 허수아비’가 제공된다. 이미 세트를 모두 가지고 있는 이용자에게는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시즌 여정 보상이 추가되고, 시즌 정벌도 업데이트된다. 또 시즌 여정 특정 장 완료시 지급되는 ‘히드리그의 선물’이 돌아온다. 시즌 2, 3, 4장을 완료하면 히드리그의 선물 3개를 받을 수 있으며, 개봉한 캐릭터의 직업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각종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 ‘카트라이더’와 연계 이벤트로 선방한 ‘크아’



‘크레이지아케이드BnB(이하 크레이지아케이드)’는 ‘카트라이더’와의 연계 이벤트로 순위가 올랐다.

‘크레이지아케이드’는 2일 ‘카트라이더’와의 연계 이벤트 ‘붐힐마을로 간 수’를 개최했다. ‘붐힐마을로 간 수’는 ‘크레이지아케이드’를 플레이해 ‘카트라이더’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또 ‘크레이지아케이드’용 아바타 3종도 지급한다. 또 3일간 미션을 달성하면 ‘카트라이더’의 캐릭터 ‘수’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크레이지아케이드’는 5월 맞이 주말 이벤트 등을 병행,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 클래식 서버 출시 일정 공개로 상승 기대되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블리즈컨 2017에서 공개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의 출시 일정을 15일 공개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은 오리지널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재현한 것으로, 1.12.0 패치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를 통해 40인 화산 심장부 공격대, 타렌 밀농장의 PVP 등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초창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콘텐츠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이용 시간이 남아있다면 추가 과금 없이 즐길 수 있으며, 8월 27일 정식 출시된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높은 인기를 구가한 바 있는 만큼 이번 발표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순위 상승에 어느 정도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하준영 기자 hjy@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하준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