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 영화 덕 본 ‘마퓨파’…‘모마’ 업데이트로 4계단 상승

작성일 : 2019.05.02

 


4월 마지막 주 모바일게임순위는 지난 주 순위표에 있던 게임들의 순위 상승이 눈에 띈다.

지난 주 11위였던 ‘모두의마블’은 11위에서 4계단 상승해 7위를 기록했으며 ‘세븐나이츠’ 또한 17위에서 8계단 상승해 10위권에 진입했다. 10위권 밖에서는 지난 주 20위였던 ‘신명’이 8계단 상승하면서 12위로 한 주를 마감했다.

한편 순위표에 다시 이름을 올린 게임들도 있다. ‘리니지M’의 12세 버전이 10위로 진입했으며 ‘마블퓨처파이트’도 11위에 자리했다. ‘린:더라이트브링어’는 17위를 기록했다.

◆ 영화 개봉으로 순위권 진입한 ‘마블퓨처파이트’



‘마블퓨처파이트’는 극장가 열풍에 힘입어 11위로 순위권 재진입에 성공했다.

지난 4월 24일 한국 극장가에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최신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이 개봉했다. 이와 함께 국내 서비스 중인 마블 코믹스 관련 게임들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마블퓨처파이트’도 그 중 하나다.

‘마블퓨처파이트’는 24일 타노스,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네뷸라 등 18종의 신규 유니폼을 업데이트했다. 또 특정 유니폼간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는 ‘시너지 유니폼’ 시스템도 추가했다.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열렸다.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8주간의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밸런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투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4주년 기념 코믹스 카드 배포, 아이템 교환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 ‘블랙홀’ 요소 도입한 우주 맵 업데이트로 순위 상승한 ‘모두의마블’



‘모두의마블’이 신규 맵 ‘우주맵:슈퍼블랙홀’을 25일 출시하면서 7위를 차지했다.

우주맵:슈퍼블랙홀은 랜드마크를 건설하거나 랜드마크가 건설된 곳에 도착했을 때 블랙홀을 생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맵이다. 블랙홀은 상대가 빠질 때마다 요금이 2배씩 증가, 최대 80배까지 높아진다. 또 블랙홀 5개를 설치하면 상대방의 이동을 방해하는 ‘슈퍼블랙홀’이 발동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개복치, 관종, 스피드, 노력 등 4개 분야에 해당하는 유튜브 영상을 제작, 투고하면 심사를 통해 100만원을 지급한다. 또 업데이트 후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S+급 캐릭터 ‘다크루시드’가 제공되며,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총 4000 다이아를 지급한다.

[하준영 기자 hjy@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하준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