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던조 이벤트2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BIC 페스티벌 2019’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 시작

작성일 : 2019.05.02

 

 

[자료제공 = 마더네스트]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BIC 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청 접수는 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BIC 페스티벌 2019’에 참가할 자격을 제공하는 인디게임 개발자를 선정하기 위해 진행된다. 인디게임 개발자라면 누구든지 5월 27일 오후 3시까지 BIC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www.bicfest.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사결과는 7월 중 개별 통보되며, 올해 전시작 심사에는 무기명 온라인 시스템도 도입됐다. 이를 통해 타 심사위원의 견해와 의견에 독립적인 심사를 지원하여 철저히 공정성을 기한다는 목적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다른 시각을 가진 심사위원을 초청해 게임산업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 게임 다양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BIC 페스티벌 2019’ 참가자들에게는 전시 공간과 서울-부산 왕복 교통편 외에도 국내 지스타에서 전시되는 BIC Showcase(BIC 쇼케이스)와 해외 게임쇼 부스 지원 등의 다양한 후속케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그 일환으로, BIC 조직위는 대만 타이페이게임쇼, 일본 비트서밋, 싱가폴 게임스타드 등 글로벌 파트너를 확대함으로써 게임 창작 문화를 교류하고,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자금 확보 통로 다양화 및 인디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크라우디(CROWDY)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등의 지원 프로젝트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의미있는 성공사례도 속속 배출되고 있다. 스플릿뷸렛, 로보토미코포레이션, 던그리드 등 학생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만든 놀라운 게임들이 BIC 페스티벌을 통해 선보이며, 새로운 인디게임 시대가 도래했다. 특히, 던그리드 개발팀 ‘팀 호레이’는 인기 크리에이터 ‘머독’과의 콜라보 프로젝트 ‘독그리드’를 지난 4월 18일 배포했고, 공식 배포 2주 만에 다운로드 1만 1천 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 외에도, 2018년 BIC 페스티벌에서 프로토타입 형태로 전시한 ‘레미로어’는 이때의 인연을 시작으로 니칼리스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이 게임은 올해 2월 26일, 스팀과 PS4(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텐도 스위치 등을 통해 공식 버전을 글로벌로 출시했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지난 4년간 32개 국에서 BIC를 찾아왔다. 인디게임 개발 1세대들의 전시와 강연이 위주였던 BIC 페스티벌에 새로운 인디 게임 세대가 등장하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라며, “게임 생태계 전반에 다양성을 불어넣고 있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속 프로그램과 지원 프로젝트를 늘려나겠다”라고 말했다.

 

‘BIC 페스티벌’은 전 세계 개발자가 한데 모여 교류하는 글로벌 게임 축제로, 매년 9월 부산에서 열린다. 인디게임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지는 축제로서, 게임 전시와 개발자 컨퍼런스,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전세계 다양한 인디게임을 만나보고, 개발자와 직접 소통할 수도 있는, 인디게임을 좋아하는 모든 이들의 축제이기도 하다.

 

한편, 게임 창작 문화를 진흥하기 위한 학생 경쟁 부문에 대한 전시 참가 신청 접수는 학사 일정이 끝나는 오는 6월 4일부터 가능하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