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패스오브엑자일, 6월 8일 정식 출시...5월 30일 사전 오픈

작성일 : 2019.04.29

 

발표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본부장 = 게임조선 촬영

카카오게임즈는 27일 판교 카카오게임즈 본사에서 국내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RPG '패스오브엑자일'의 서비스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패스오브엑자일'은 그라인딩기어게임즈가 개발, 2013년 출시되어 올해 서비스 6년차를 맞는다. 시즌에 따라 캐릭터의 진행도가 초기화되는 '시즌제'를 도입한 게임으로 현재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본부장은 “이러한 좋은 게임을 서비스한다는 발표를 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패스오브엑자일'은 서비스 기간 계속된 성장세를 보였기에 국내 서비스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비스 방식에 대해서는 “기존처럼 개발은 개발사에 맡기고, 카카오게임즈는 유저 맞춤형 서비스에 집중하겠다”고 설명했다.

‘패스오브엑자일’의 국내 서비스가 개시되면 한국 게이트웨이와 패치/다운로드 서버가 설립되며, 카카오게임즈 회원 및 한국 IP를 지닌 유저만 한국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한국 서버는 업데이트 글로벌 서버와 동시 적용, 밸런스에 영향을 주지 않는 과금정책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현지화는 게임 및 홈페이지 모두 진행될 예정이며 음역과 의역, 직역을 혼합한다. NPC의 이름이나 일부 아이템은 음역되며 일반 아이템과 맵, 스킬, 아이템 설명 등은 직역과 의역을 혼합한다. 스토리와 퀘스트, 유니크 아이템 등은 의역될 예정이다. 또 글로벌 서버 유저와의 거래를 위한 지원도 이루어진다.

기존 '패스오브엑자일' 이용자는 계정을 이전해 한국 서버를 이용할 수 있다. 계정을 이전하면 한국 서버에서도 기존 계정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고, 캐시 아이템과 포인트도 그대로 이전된다. 단, 이전할 경우 기존 계정은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카카오게임즈 계정으로 이전한 뒤에는 다시 '패스오브엑자일' 계정으로 이전할 수 없다.

'패스오브엑자일'은 6월 8일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5월 30일 사전 오픈이 진행된다.



[하준영 기자 hjy@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하준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