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전하! '트라하'가 몰려옵니다! 그렇다면 '매화'를 내보내거라!

작성일 : 2019.04.22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와! '어쌔신크리드 : 유니티'가 공짜다!

최근 세계적 문화 유산 중 하나인 프랑스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이 화마에 휩싸이면서 첨탑과 목조지붕 등이 소실되어버렸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인데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유비소프트'는 노트르담 대성당의 복원을 위해 우리 돈으로 약 6억 4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그.리.고! 자사의 인기 타이틀 중 하나인 '어쌔신크리드 : 유니티'를 25일까지 무료 배포 한다고 밝혔습니다. 

어쌔신크리드 : 유니티에서는 노트르담 대성당을 고스란히 재현해 웅장함을 보여준 바 있으며, 화재 전의 성당 모습을 게이머들에게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늦으면 없어요. 25일까지 얼른 다운로드 받으세욧!

▶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무료 배포 왜? 유비소프트, 노트르담 대성당 재건 기부

- e-편한 리뷰

이것은 듀랑고와 배그를 버무려놓은 맛? '라이프애프터'

모바일 생존 게임이 나아가야할 노선을 보여준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엑스디글로벌'의 신작 '라이프애프터'. 뭔가 비좁은 가방을 요리조리 쪼개면서 채집물을 쑤셔넣는 것은 '듀랑고'스럽고... 또 뭔가 PvP 콘텐츠는 숨막히는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것 같기도 하고... 물론 생존 게임인 만큼 부지런해야한다는 것은 두 말하면 잔소리! 자동에 익숙해진 당신, 라이프애프터가 조금은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겠다. 하지만 생존 게임 성애자라면 적극 추천하는 바!

▶ [e편한리뷰] 라이프애프터, 한계 명확한, 모바일 생존 장르 의외의 수작

- 신작의 계단

흥행 보증 수표 IP 누르고, 뜬금없는 '2079 게이트식스' 판정승!

의외의 수작, '2079 게이트식스'가 9일 출시 이후 꾸준히 순위 상승하더니 35위까지 도달했습니다. 반면에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라그나로크 : H5'는 161위에 머무르고 있네요. 하지만 단순한 클리커 게임치고는 나름 선전? 역시 삼국지 IP를 활용하면 반절은 먹고 들어가나 봅니다. 삼국지 IP와 디펜스 장르를 결합한 '삼국지 킹덤디펜스'는 40위를 달성했군요. 마지막으로 마케팅으로 게이머를 불러모으고 있는 '엘 : 리마스터'는 83위.

4월 첫째 주 신작 게임 '삼국지 인사이드'는 20위권에서 호령 중! 하지만 '바하무트x소녀'와 '덴신마'는 서로 엎치락뒤치락하면서 190위권...

▶ [신작의계단] 뻔한 장르, 낯익은 IP 이겨낸 참신함! 2079 게이트식스 순풍

- 조선통신사

e스포츠는 페진아 vs 폰대관, 3연벙 vs 콩진호를 만들어냈지.

당신이 기억하는 역대 e스포츠 라이벌은 누가 있나요? 워크래프트3 '장재호' 선수의 34연승 폭풍 질주를 막아낸 만년 유망주 '박준'.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알만한 '임요환'과 '홍진호' 선수. 현재진행형의 최고 인기 프로게이머이자, 라이벌인 '이상혁'과 '허원석' 선수.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조선통신사] 한국 e스포츠 역사상 최고의 라이벌들

- '트라하' 뚜껑 열기

'트라하' 아직 안해봤어? 그럼 이걸 먼저 봐!

넥슨의 대작 모바일 게임 '트라하'가 4월 셋째 주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인피니티 클래스' 시스템과 누구나 쉽게 존잘 캐릭터를 만들어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무궁무진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수집 및 강화 요소까지! 아직 트라하를 즐길지 말지 고민 중이라면 이 글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 넥슨, '트라하' 첫 날 접속해보니… 외형, 액션, 수집요소 주목

-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은 역시 뭐댜? '커-마'!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클래스 '매화'와 '설화'를 출격시켰습니다! 그렇다면 게이머가 가장 먼저해야할 일은? 커스터마이징으로 최대한 내 캐릭터를 존잘로 만드는 것! 하지만 아쉽게 똥손이라서 도저히 존잘 캐릭터를 만들 수가 없다구욧? 걱정마세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커마 장인, 금손이 만들어낸 존잘 '매화' 캐릭터! 

▶ 검은사막모바일, 어느 '매화'가 가장 아름다운가? 커마 장인의 매화 작품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