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협동과 경쟁! 클랜전과 협동전 업데이트

작성일 : 2019.04.18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제공
 
19일,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릭터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에 신규 콘텐츠인 클랜전과 협동전이 각각 업데이트된다.

두 콘텐츠는 지금껏 PvP 요소만을 강조해온 아레나, 프린세스 아레나와 달리 클랜, 다른 유저와 협력플레이를 통해 마수를 해치워야 하는 협동이 주가 된다.

클랜전은 게임 내 커뮤니티인 클랜의 멤버들과 힘을 합쳐 강한 몬스터를 토벌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로 토벌 보상으로 클랜 코인, 메모리 피스와 별도의 랭킹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를 위해서는 클랜에 소속된 상태에서 플레이어 레벨이 10 이상이어야 하며 메인 퀘스트 3-1까지 클리어해야만 콘텐츠 플레이 제한이 해제된다.

클랜전 콘텐츠 주요 보상 = 게임조선 촬영

클랜전이 개최되고 있는 동안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여 획득한 CP(클랜 포인트)를 300점까지 모으면 1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며 클랜 단위로는 하루에 3회까지 클랜전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개최 기간은 4월 19일 점검 이후부터 4월 30일 23시 59분까지이며 진행되고 있는 동안에는 클랜 해산, 탈퇴, 제명이 불가능하다. 대신 클랜전 종료 후 선물을 획득하기 전에 클랜을 탈퇴하면 보상을 지급받지 못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협동전 콘텐츠 소개 스크린샷 =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공식 카페

 
협동전은 다른 플레이어 2명과 힘을 합쳐 고난이도 퀘스트를 진행하는 협동 콘텐츠로 다양한 캐릭터의 장비와 사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별도의 스태미나 소모가 없이 도전 횟수와 입장에 사용되는 협동전 티켓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모집 설정에 따라 특정 플레이어만 참가할 수 있는 방을 생성하여 비공개 플레이로 친목을 다질 수도 있다.
 
모집한 동료들과는 편성 기능을 통해 등장하는 적을 상대하기에 알맞은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방장이 이러한 플레이어들의 파티가 효율적으로 싸울 수 있도록 전투 순서를 잘 조정해줘야 하며 다른 파티가 전투 중이더라도 캐릭터별로 1회에 한해 유니온 버스트로 지원할 수 있어 모든 참가자가 협력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 밖에도 이번에 오픈되는 협동전은 베타 서비스지만 플레이 기록이나 사용한 재화는 그대로 남으며 초기화되지 않는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