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한국콘텐츠진흥원, 서강대 산학협력단과 창의교육생 모집 개시

작성일 : 2019.04.17

 

이미지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있는 창작자 육성을 위해 2018년도에 이어 ‘2019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을 진행하고 17일 부터 26일 까지 창의교육생(멘티)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강대에서 진행되는 ‘2019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은 인디 게임 분야의 개발자들을 양성하기 위해 “전공분야멘토링” 및 “프로젝트 중심의 멘토링” 프로그램이 병행적으로 이루어지며 “인디게임의 개발에서부터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청년 인재의 창작능력 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을 가진 프로그램이다.

이달부터 서강대는 선발된 최대 27명의 멘티와 현업 최고수준의 12명의 멘토가 짝을 이뤄 약 7개월간 멘토들의 도제식 창의육성 멘토링 및 교내의 수준 높은 네트워크를 통해 향후 지속 가능한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교육 진행 완료 이후 제품 상용화 및 수료 후 창업 및 실무 개발에 투입될 수있는 취업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각 분야 실무 심화 과정을 위한 맨투맨 도제식 “전공분야 멘토 시스템”과 타 분야와의 협업 방식을 멘토링 형태로 가르치는 “프로젝트 멘토 시스템”으로 구성된 투트랙 교육방식의 특징을 가진 프로그램이다. 최종선발된 창의교육생들에게는 멘토를 통한 개별 멘토링 이외에 다양한 집체교육과 매월  멘티당 약 120만원의 지원비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게임개발이 가능한 인디팀 (팀당 최대 2~3명)으로 만18세 이상, 35세 이하 예비창작자 및 관련분야 진출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정원은 27명이다. 접수 기간은 26일까지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